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701] Re:Re:Re:Re:Re:builder5를 2006으로 컨버젼 할때, VCLE50.bpl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둘리 [dooly386] 956 읽음    2006-05-02 14:49
상황으로 봐서는 다음중 하나일 가능성이 큽니다.
1. project 에 순수 소스코드가 아닌 obj 또는 lib 등으로 참여된 파일이 있거나.
2. runtime bpl (5.0 용)을 연결하셔서 사용하는 경우이거나
3. VCLE50  말고 5.0 관련 다른 bpl 이 있는데.. 이녀석이 VCLE50 을 물고 들어가는경우
4. 그것도 아니면..... 앞에서 말씀드린데로 BDS에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드셔서 소스 연결 하심이...


머슴.한석복 님이 쓰신 글 :
: 답변 고맙습니다.
: 그런데, 말씀하신 방법대로 저도 찾아 봤습니다.
: project.bpr을 notepad로 열면 열리더라구요.
: 그래서, 말씀 하신대로 해봤습니다.
:
: 'vcle' 로 find word를 해봐도 안나오더라구요.
:
: 그런데, 컴파일을 하면 에러가 나타나더군요.
: 이건, builder5에서 2006으로 컨버젼시에 나타나는 현상이구요.
: 쩝..어렵네요..^^
: 둘리 님이 쓰신 글 :
: : 그냥 같은 이름으로 저장 하니까 되던데요? 다른 이름 아니라도요..
: : 저도 첨에는 다른이름으로 했었는데... 같은이름으로 그냥 덮어 쓰니까.. 되더라고요..
: :
: : 김태선 님이 쓰신 글 :
: : : 그냥 저장이 되게 했으면 좋았을텐데... 볼랜드가 그걸 신경 안써줘서...
: : : 외부 에디터를 이용해 수정해서 저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 :
: : : 프로젝트를 닫고.
: : : 외부 에디터로 프로젝트.bpr 을 열어 vcle50.bpl 항목을 제거하고 저장한뒤
: : : 프로젝트를 다시 열면 됩니다.
: : :
: :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플젝명이 바뀌기 땜시 원래 플젝 명으로 리네임해줘야 해서... ^^;;
: : :
: : :
: : : 둘리 님이 쓰신 글 :
: : : : BCB5에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 : : : BCB6에는 Project Tree 에서 Pupupmenu에 Edit Option Source 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XML Option 이 나옵니다.
: : : : 여기서 관련된 사항 제거해주시고요..
: : : : 그리고 반드시 Save Project As 로 새로 저장하셔야 됩니다. 그냥 save 하니까 적용이 않되더군요..
: : : :
: : : : 소스코드갯수가 많지 않으면 그냥 BDS에서 프로젝트 새로 만드시는것도.. 소스 넣는것은 별 문제 않될듯 하군요...
: : : : 그게 더 깔끔하지 않을까요?
: : : :
: : : : 머슴.한석복 님이 쓰신 글 :
: : : : : 우선, Q&A를 검색 해보니까,
: : : : : bpr 파일에, 그것에 관련된 기술이 있을 것이니 찾아서 지우면 된다고 나오더군요.
: : : : : 이건 저도 생각 했었던 거였기 때문에, 가장 먼저 찾아 봤던것이지요.
: : : : : 그런데, bpr 뿐 아니라 어느 파일( bpf 기타등등 )을 뒤져봐도, vcle50.bpl 을 참조 하는 내용을 찾아 볼수 없었습니다.
: : : : : 그런데도, 컴파일 하면 여지 없이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 : : : :
: : : : : 그래서, 임시로 vle50.bpl을 복사해, 실행 폴더에 복사 해서 사용 하고 있는데요.
: : : : :
: : : : : 아시는분이나, 경험이 있으신분은 리플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696 builder5를 2006으로 컨버젼 할때, VCLE50.bpl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슴.한석복 820 2006/05/02
44697     Re:builder5를 2006으로 컨버젼 할때, VCLE50.bpl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둘리 840 2006/05/02
44698         Re:Re:builder5를 2006으로 컨버젼 할때, VCLE50.bpl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김태선 838 2006/05/02
44699             Re:Re:Re:builder5를 2006으로 컨버젼 할때, VCLE50.bpl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둘리 975 2006/05/02
44700                 Re:Re:Re:Re:builder5를 2006으로 컨버젼 할때, VCLE50.bpl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슴.한석복 745 2006/05/02
44701                     Re:Re:Re:Re:Re:builder5를 2006으로 컨버젼 할때, VCLE50.bpl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둘리 956 2006/05/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