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확한 답이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저희같은경우 예전에 반대현상이 나타나 다음의 방법을 씁니다.
저희는 컴파일을 한글 윈도우에서 하고 .. 코드는 일본등 각 언어권 윈도우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경우 같은 exe 코드로 각 언어를 입력 받으려면 문제가 됩니다.
폼에 폰트를 설정하는데.. 대부분 폰트 종류만 선택한다 생각하는데.. 여기에 Charset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각 언어권에 따라 선택을 해주어야 합니다.
코드가 컴파일되는 시스템과 사용 시스템이 같은 언어권이면 이 값을 DEFAULT_CHARSET 으로 설정해도 되는데요.
가령 한글윈도우에서 컴파일해서 일본윈도우에서 일본어 입력을 받는데 사용한다면,,
이 Charset값을 SHIFTJIS_CHARSET 로 해주어야 합니다.
즉 어떤 언어를 입력 받기 위해서는 폰트 종류보다는 Charset 값을 조정해 주어야 합니다.
K 님의 경우가 이와 같은 상황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여러 각도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K- 님이 쓰신 글 :
: 제가 막 학원에서 배우는걸 실습하고있는데
: exe파일실행해서 한글을 입력하면 자꾸깨지네요 어떻게해야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