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679] Re:한글이 깨지네요
둘리 [dooly386] 995 읽음    2006-05-01 10:50
정확한 답이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저희같은경우 예전에 반대현상이 나타나 다음의 방법을 씁니다.

저희는 컴파일을 한글 윈도우에서 하고 .. 코드는 일본등 각 언어권 윈도우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경우 같은 exe 코드로 각 언어를 입력 받으려면 문제가 됩니다.

폼에 폰트를 설정하는데.. 대부분 폰트 종류만 선택한다 생각하는데.. 여기에 Charset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각 언어권에 따라 선택을 해주어야 합니다.
코드가 컴파일되는 시스템과 사용 시스템이 같은 언어권이면 이 값을 DEFAULT_CHARSET 으로 설정해도 되는데요.
가령 한글윈도우에서 컴파일해서 일본윈도우에서 일본어 입력을 받는데 사용한다면,,
이 Charset값을 SHIFTJIS_CHARSET 로 해주어야 합니다.
즉 어떤 언어를 입력 받기 위해서는 폰트 종류보다는 Charset 값을 조정해 주어야 합니다.

K 님의 경우가 이와 같은 상황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여러 각도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K- 님이 쓰신 글 :
: 제가 막 학원에서 배우는걸 실습하고있는데
: exe파일실행해서 한글을 입력하면 자꾸깨지네요 어떻게해야하죠?

+ -

관련 글 리스트
44673 한글이 깨지네요 K- 769 2006/04/30
44679     Re:한글이 깨지네요 둘리 995 2006/05/0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