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전에 DVR 관련해서 프로젝트에 참여한적이 있습니다만, 일단 크게 두 부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나는 네트워크를 통해서 원하는 영상을 받아오는 부분하고, 다른 하나는 받아온 영상을 (보통은 mpeg2 같은 코덱으로 압축된 영상이겠죠.)를 디코딩해서 화면에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보여주는 부분은 VFW나 DirectShow를 이용하시는 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DSPack이 제가 알기로는 DirectShow의 볼랜드 폴래폼용 헤더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코덱만 일반적인 코덱이라면 DShow를 이용하시면 크게 어려우신 점은 없을 겁니다.
DShow에서는 스트리밍서버 같은 곳에 접속해서 데이터 받아오고 하는 부분까지 포함되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정확하게 말씀은 못 드리겠구요.
만약 우리가 웹에서 동영상 보는 식의 DShow에서 처리할 만한 데이터가 아니라면 말씀드린 대로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받아오는 모듈을 작성해야 하고 이 때는 서버에서 데이터를 보내는 일종의 형식, 흔히 프로토콜이라고 하는 걸 알고 계셔야 할 겁니다. 뭐, 몇 바이트까지 받고 뭘 보내야 하고 어쩌고 하는 식으로 말이죠.
(DShow는 미디어 플레이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할 겁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해당 동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면 DShow만으로도 만드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이건 시도해본적이 없어서 그저 제 생각입니다.)
네트워크 부분 같은 경우에는 C++ Builder나 Delphi에서는 Indy 콤퍼넌트를 사용하시면 편할겁니다. 물론 Socket을 통해 직접 구현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말씀하신대로는 클라이언트 단만 작성하실거라면 Indy를 사용해서 구축해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두서없이 적어봤습니다만,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형사 님이 쓰신 글 :
: 아래 조언해 주신 분들의 도움으로 DSPack 과 도움말을 오늘 하루 종일 보았네요
:
: 근데 DSPack 은 BDS2006 빌더에는 잘 설치가 안되고 ㅜ.ㅜ
:
: 결국 오늘 하루 씨름만 하고 있네요 ...
:
: 우선 시작 차원에서 영상을 연결만 해보려고 하는데
:
: IP 주소를 이용해서 연결 만 하려는데
:
: 이건 소켓으로 해야 되는건지 액티브 엑스인지 ... ㅡㅡ; 감이 안오네요
:
: 빌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을걸 해보려니 도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