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614] Re:#pragma once 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김태선 [jsdkts] 1047 읽음    2006-04-24 23:17
#pragma once
이건 MS VC++에서만 사용하는 겁니다.

볼랜드에 이거 추가해달라고 데모하면 해주겠지만
데모인원 부족으로.... ㅡ..ㅡ;

: #ifndef _TEST_
: #define _TEST_
: #endif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컴파일 속도는 VC++보다 조금도 느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아주 쬐금 더 빠릅니다.
단 한차례도 컴파일속도가 MS보다 느린 적이 없었습니다.
컴파일 속도에 대한 자신이 있기 때문에 MS가 정의한 의사명령을 지원하지 않은 거겠죠.



김현중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vc++ 에서 작업중이던 내용을 C++ Builder 6 로 컨버팅중입니다.
:
: vc 에선,  헤더파일에 초기에
: #pragma once
: 명령어를 넣어줌으로써 헤더파일 중복을 피할 수 잇었는데요.
:
: 씨빌더에선 #pragma once 가 동작하질 않는듯 싶어서요.
: 컴파일 오류는 없으나, 중복 정의 에러가 납니다.
:
: (E2238 Multiple declaration for 'xxxx')
: (E2344 Earlier declaration of 'xxxx')
:
: 결국 일일히 전부
: #ifndef _TEST_
: #define _TEST
: #endif
:
: 이런 형태로 중복을 막고 있습니다만..
:
: #pragma once 가 ms 에서만 지원하는건가요??
: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코드가 지저분해지는거 같아서요 ^^;;
: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613 #pragma once 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김현중 1276 2006/04/24
44614     Re:#pragma once 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김태선 1047 2006/04/24
44615         Re:Re:#pragma once 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둘리 1294 2006/04/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