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C++빌더를 시작한지 일주일되는 초보입니다.. ^^a
질문거리는 2가지입니다.
1. StringGrid에서 GoRowSelect를 설정해서 줄단위로 선택이 되도록 해놨습니다.
거기서 오른쪽 마우스버튼을 누르면 팝업이 뜨는데요. 그 팝업메뉴에 보면 Insert, delete, up(줄 전체를
위로 이동), down(줄 전체를 지금 줄 밑으로 이동) 등이 있습니다.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줄 선택->오른쪽마우스버튼 클릭->팝업 뜸-> 팝업의 메뉴 선택...
이렇게 되는건데.. 팝업의 이벤트중에서 어떤걸 사용해야 StringGrid의 Column과 row 정보를 가져올수
있는지요....흑...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insert,delete....등을 구현할려면 StringGrid의 칼럼과 로 정보가 있어야 할꺼
같은데요...
2. StringGrid에서 각 셀을 편집가능하게 해놨는데요.
문제는 키보드의 delete를 눌렀을때 이것이 안 지워지더라구요.
보통 저희가 워드편집기를 사용하는것처럼 편하게 쓸려면 어떡해야 하는지요?
제 질문이 너무 무식한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책도 절판이다시피 해서 마음에 딱 맞는 정보를
잘 구할수가 없네요.. T_T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근데 마음대로 셀을 주무를려면 이 StringGrid가 제일 좋은건지 의문이 생깁니다.
개발자 안내서를 읽어봐도 아직 이해가 잘....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