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592] StringGrid에서 팝업메뉴를 사용할 때
송지연 [] 1107 읽음    2006-04-21 18:09
안녕하세요.
C++빌더를 시작한지 일주일되는 초보입니다..  ^^a
질문거리는 2가지입니다.
1. StringGrid에서 GoRowSelect를 설정해서 줄단위로 선택이 되도록 해놨습니다.
  거기서 오른쪽 마우스버튼을 누르면 팝업이 뜨는데요.  그 팝업메뉴에 보면  Insert, delete, up(줄 전체를
  위로 이동), down(줄 전체를 지금 줄 밑으로 이동) 등이 있습니다.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줄 선택->오른쪽마우스버튼 클릭->팝업 뜸-> 팝업의 메뉴 선택...

  이렇게 되는건데..  팝업의 이벤트중에서 어떤걸 사용해야 StringGrid의 Column과 row 정보를 가져올수
  있는지요....흑...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insert,delete....등을 구현할려면 StringGrid의 칼럼과 로 정보가 있어야 할꺼
  같은데요...

2. StringGrid에서 각 셀을 편집가능하게 해놨는데요.
    문제는 키보드의 delete를 눌렀을때 이것이 안 지워지더라구요.
    보통 저희가 워드편집기를 사용하는것처럼 편하게 쓸려면 어떡해야 하는지요?

제 질문이 너무 무식한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책도 절판이다시피 해서 마음에 딱 맞는 정보를
잘 구할수가 없네요..  T_T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근데 마음대로 셀을 주무를려면 이 StringGrid가 제일 좋은건지 의문이 생깁니다.
  개발자 안내서를 읽어봐도 아직 이해가 잘.... -_-;;

+ -

관련 글 리스트
44592 StringGrid에서 팝업메뉴를 사용할 때 송지연 1107 2006/04/21
44593     Re:StringGrid에서 팝업메뉴를 사용할 때 둘리 1605 2006/04/21
44598         Re:Re:너무 감사합니다. 지연 739 2006/04/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