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560] WM_PAINT또는 메모리 비트맵을 사용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가나다 [] 831 읽음    2006-04-19 12:25
WM_PAINT를 사용하여 지워지는 그림을 다시 그리고 싶습니다.

제가 이미지뷰어 비슷한것을 만들고 있는데
Image32->BitMap->Canvas->MoveTo(X,Y);
Image32->BitMap->Canvas->LineTo(X,Y);
를 사용하여 펜을 쓸수 있게 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미지를 확대하니 X,Y값이 맞질않더군요.

그래서
if(PencilButton->Down){
        Image32->Canvas->Pen->Color = FGShape->Pen->Color;
        Image32->Canvas->MoveTo(X,Y);
        return;
    }

    if(PencilButton->Down){
        Image32->Canvas->LineTo(X,Y);
        return;
    }

이렇게 사용하니 마우스는 문제가 되질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그린 선은 그위로 다른 창이 띄워지면 가려진부분이 지워져서 다시 그려지질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질문을 하니 메모리 비트맵이나 WM_PAINT을 사용하면 된다고 하시는데 막상 사용하는 법을 전혀 모르겠습니다.

그러니까 저렇게 그려진 선위로 창이 가린다고 하더라도 다시 그려지는 방법이 알고 싶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560 WM_PAINT또는 메모리 비트맵을 사용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가나다 831 2006/04/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