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제가 설명이 부족했네요 ^^;
단일 스레드가 맞구요 사실 이 상황에서는 서브 스레드가 필요한게
정석인데 소스 수정을 덜하기 위해서 바보 같은 질문이지만 별
꽁수를 다 생각하게 하네요 ^^
다시 상황 설명을 해보면요
평소에는 여유있게 동작합니다. 2~3분에 한번 꼴로 서버로 부터
데이터가 내려 옵니다. 당연히 이 경우에는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통신 장애라던지 어떤 문제로 인해 일정시간 서버로 부터 데이터를
받지 못하게 되면 서버는 여러건의 데이터를 쌓아두고 있다가 다시 통신이
재개되면 그 동안에 데이터를 전송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클라이언트는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다 받게 되기 전까지 UI는 거의 먹통이
되버립니다.
프로토콜상 클라이언트는 서버로부터 한건의 데이터를 받으면 OK 메세지를
보내게 되는데요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받고나서 바로 OK 메세지를 보내지 않고
서버와 통신하는 한 사이클의 동작 동안 UI를 받아들일 수 있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질문드려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