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506] Re:WM_PAINT를 사용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박지훈.임프 [cbuilder] 1325 읽음    2006-04-15 04:28
WM_PAINT로 뭘 하고 싶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네요.
WM_PAINT는 뭔가를 그리려고 할 때 포괄적으로 사용되는 메시지이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쓰입니다.
뭘 하려고 하는지에 따라 코드도 천차만별입니다.

virtual void __fastcall Paint(void); 이 함수는 WM_PAINT 메시지를 처리해주는 함수입니다. 직접 WM_PAINT 함수를
처리하지 않더라도 이 함수를 오버라이드하면 메시지를 처리하는 것보다 더 간단하게 코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컴포넌트를 개발할 때 오버라이드를 해서 쓰고요. 새 컴포넌트 클래스를 만드는 경우가 아니라 일반 폼에서는
쓸 수 없습니다. TForm 클래스의 상속 단계에는 Paint() 함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가나다 님이 쓰신 글 :
: WM_PAINT를 사용하여 다시 그리기를 하고 싶은데 사용법을 모르겠습니다.
:
: WM_PAINT를 사용하는 법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virtual void __fastcall Paint(void); 를 사용해서 WM_PAINT를 사용하면 된다는데 이해가 잘안가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44482 WM_PAINT를 사용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가나다 897 2006/04/13
44506     Re:WM_PAINT를 사용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박지훈.임프 1325 2006/04/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