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M_PAINT로 뭘 하고 싶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네요.
WM_PAINT는 뭔가를 그리려고 할 때 포괄적으로 사용되는 메시지이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쓰입니다.
뭘 하려고 하는지에 따라 코드도 천차만별입니다.
virtual void __fastcall Paint(void); 이 함수는 WM_PAINT 메시지를 처리해주는 함수입니다. 직접 WM_PAINT 함수를
처리하지 않더라도 이 함수를 오버라이드하면 메시지를 처리하는 것보다 더 간단하게 코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컴포넌트를 개발할 때 오버라이드를 해서 쓰고요. 새 컴포넌트 클래스를 만드는 경우가 아니라 일반 폼에서는
쓸 수 없습니다. TForm 클래스의 상속 단계에는 Paint() 함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가나다 님이 쓰신 글 :
: WM_PAINT를 사용하여 다시 그리기를 하고 싶은데 사용법을 모르겠습니다.
:
: WM_PAINT를 사용하는 법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virtual void __fastcall Paint(void); 를 사용해서 WM_PAINT를 사용하면 된다는데 이해가 잘안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