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462] 멀티 쓰레드 환경에서 UI 동기화
초보 개발자 [] 1079 읽음    2006-04-12 12:33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올립니다.
WIN32 환경에서 멀티쓰레드로 구조로 작성할때,
각 쓰레드 컨텍스트에서  UI 를 생성한 쓰레드로 메시지를 보내려 한다면,
보통 PostMessage 등을 사용하는데,
이때 크리티컬 섹션등을 사용한 동기화 코드가 필요한가요?
여지껏 메시지 큐가 동기화를 시켜준다고 생각하고,
동기화 코드를 작성하지 않았는데(COM에서도 각 쓰레드에서 접근을 동기화 시킬때 메시지 큐를 이용하는데..),
우연히 다음 책을 살펴보는중 의문이 드네요.

"IT COOKBOOK 윈도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위책의 내용중에, 자세한 부분은 기억이 안나는데(서점에서 대충 서서 읽어서..ㅡㅡ...)
멀티쓰레드 서버 예제 코드중에, UI를 가진 쓰레드로 메시지를 보낼때 동기화 코드를
작성하네요.  UI 코드에서 메시지 핸들러가 동기화가 필요한 자원에 접근한다면 이해가 가는데,
그 내용은 그런것도 아니거든요.

제가 무언가 착각한건가요??

+ -

관련 글 리스트
44462 멀티 쓰레드 환경에서 UI 동기화 초보 개발자 1079 2006/04/12
44471     Re:멀티 쓰레드 환경에서 UI 동기화 Poichel 1952 2006/04/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