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URADA 님이 쓰신 글 :
: 어떤 프로그램에서 본듯한데...
:
: 한번 구현해 보려하는데 쉽지 않네요...
:
: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이다.
Form의 BorderStyle 을 bsNone으로 지정하고
폼에다 메뉴를 올리고 실행하시면
시스템메뉴,캡션바등은 없고 메뉴는 있는 폼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다만 이럴때에는 폼을 움직일 수 없기때문에
WM_NCHITTEST 메세지에서
Client 영영을 클릭했을때 Caption바를 눌른것 처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예제:
void __fastcall OnNchittest(TMessage &Msg)
{
TForm::DefaultHandler(&Msg);
if ( Msg.result == HTCLIENT ) Msg.result = HTCAPTIO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