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조그만 컴포넌트를 제작하려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
검색을 해보았으나 원하는 답을 찾을수가 없기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제가 TGraphicControl 을 상속받은 컨트롤을 제작하려고 하는데요.
(처음 만들어봅니다 ^^)
1. Inpector에 나타나는 항목들중에서, Align 혹은 Alignment 같은 몇가지 값중 택일하게
되어있는 항목들의 경우에 enum을 선언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더라구요 ^^;
그런데 예를들어
enum Align { alNone, alClient, alBottom, alTop, alLeft , ... };
이런식으로 선언하면 Inpector 창에 위의 메뉴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도록 팝업이 뜨더군요.
한데 이값을 바로 특정값으로 설정하고 바로 사용하기위에
enum Align { alNone=1, alClient=2, alBottom=3 };
이런식으로 선언을 하게 되면 Inspector 창에 그냥 1,2,3 이런식으로 넣을수 있고
alNone,alClient 이런 팝업은 뜨질 않더군요.
헌데 이렇게 되질 않으니 다시 write 로 된 함수등에서
switch 문들을 다시 사용해줘야하는 불편이 생기던데
혹시 특정한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2. __property 의 write 부분에 함수가 사용될 경우인데요,
예를들어
__property TColor Color = { read = m_Color, write = SetColor };
void __fastcall XXX::SetColor(TColor color)
{
.....
}
이런식으로 사용하면 문제가 없는데요.
__property의 대상이 만약 기본형이 아니고 특정 구조체나 클래스의 오브젝트이고
포인터를 사용하기엔 미관상 좋지 않을때가 있을거 같아
__property TColor Color = { read = m_Color, write = SetColor };
void __fastcall XXX::SetColor(TColor &color)
{
.....
}
이런식으로 구현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바로 AccessViolation 이 일어나더군요. (디자인할때요~)
혹시 이런경우에. __property의 대상인 무언가가
값으로 넘기기엔 좀 부담스럽고, 포인터로 넘기기엔 소스코드상에 좀 부자연스러울때
어떤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전 참조자를 선택했는데 실패했네요 ㅠ.ㅠ) <- 아니면 다른방법을 써야하는지요?
그럼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