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323] Re:메시지 상자에서 ok or false 유무
소리바람.OJ [phonon] 1348 읽음    2006-03-30 11:35
메세지 박스를 생성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사용하는 것은 아래와 같은 방법입니다.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if(Application->MessageBoxA("It's a test.","Test caption",MB_OKCANCEL) == IDOK)
    {
       ShowMessage("OK");
    }
    else
    {
        ShowMessage("Cancel");
    }
}
C++Builder에서 사용하는 함수들은 결국 Windows API이기 때문에 의문이 있으실 때마다 함수나 상수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MB_OKCANCEL일때 OK이면 1을 CANCEL이면 2를 리턴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개념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저는 원래 vb로 공부 하던 학생입니다. 그런데 c++ 빌더를 이용해서
:
: 뭔가를 작성해야 하는데 msg에서 조금 걸리네요
:
: vb에서는
: strmsg = msgbox("1",vbokcancel,"1")
: if strMsg = vbok then.........
: else if strmsg = vbcancel then........ 이런식으로 해서
:
: 메시지상자 에서 ok를 눌렀을 경우 와 cancel을 눌렀을 경우를 구분 짓는데
:
: c++ 빌더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44321 메시지 상자에서 ok or false 유무 개념 802 2006/03/30
44325     Re:매우 감사 드립니다. 개념 844 2006/03/30
44323     Re:메시지 상자에서 ok or false 유무 소리바람.OJ 1348 2006/03/3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