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297] Re:ado 디비를 사용할때.. 데이타베이스 연결했는지 유무 체크방법
ayh [] 1082 읽음    2006-03-28 13:55
ADOConnection 객체를 사용하셔서, ConnectionString 지정하신 후 Open 하실 때 try  catch 구문으로 연결 실패시의 exception을 처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적어주신 소스의 mSQL1 변수의 쿼리가 잘못되었습니다.
오타가 아니라면, 쿼리 어널라이저를 통해서 쿼리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시고 코딩을 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그리고, 되도록 ANSI SQL을 사용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INNER JOIN 이나 OUTER JOIN 구문을 사용하시는게 컴마로 조인하는 것보다는 다른 DB등으로 포팅하는 경우나 기타 쿼리의 명확성 면에서도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족을 붙이자면, 글을 쓰실때는 되도록 정확한 용어를 사용해주시면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기가 더 쉬울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정성균 님이 쓰신 글 :
: 디비는 ms입니다.
: ms에 연결했는지 체크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 처음에는 connected로 해서 연결유무로 했는데.. 이건  안돼더라구요..
: 두번째는 state로 했지만 이것도 안됐습니다.
: 디비는
: AnsiString mSQL1 = "select a.apno as apno, b.kind as kind from pop a, pcd b where a.apno = b.apno and a.lotno = ";
:             MainViewDlg->ADOQuery1->Active = false;
:             MainViewDlg->ADOQuery1->Close();
:             MainViewDlg->ADOQuery1->SQL->Clear();
:
:             MainViewDlg->ADOQuery1->SQL->Add(mSQL1);
:             MainViewDlg->ADOQuery1->Active = true;
:
: add에서 문제가 있습

+ -

관련 글 리스트
44296 ado 디비를 사용할때.. 데이타베이스 연결했는지 유무 체크방법 정성균 913 2006/03/28
44297     Re:ado 디비를 사용할때.. 데이타베이스 연결했는지 유무 체크방법 ayh 1082 2006/03/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