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 보다 쉽습니다.
작업하시는 프로젝트를 저장하신후 해당 디렉토리에 보시면 res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빌더와 같이 설치된 Image Editor 로 엽니다.
파일을 열어보시면
Contents
-Icon
- MAINICON
이렇게 되어있죠.
MAINICON 더블클릭하시면 기존의 파란 빌딩건물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그위에 아이콘을 그려주시던지 다른 아이콘 오픈 하셔서 복사, 붙여넣기 하시던지
하시면 새 아이콘이 되겠죠.
저장하시고 Image Editor 닫은 다음 빌더에서 Ctrl+Alt+F11 을 눌러서 Project Manager를 엽니다.
거기서 exe 파일명 밑에 보시면 수정했던 res 파일이 있습니다.
제거 해주시고 다시 그 파일을 추가 하세요. (중요)
그다음 빌드 하시면 아이콘이 바뀌어져 있을겁니다.
확인차 방금 직접 테스트 해본후에 올립니다.
PS. res 제거후 추가방법 자세히 적어봅니다.
Project Manager에서 res파일 제거하시려면 res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시고
remove form project 하시면 됩니다.
res 파일 추가는 exe 파일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신 후 Add 선택하시고 res 파일 추가하시면 됩니다.
DoyongID 님이 쓰신 글 :
: 콘솔모드로 프로그래밍하는데요..
:
: VC같은 경우에는 컴파일 실행시에 콘솔창의 아이콘이 "C:\" 요런 이미지로 나오는데,
:
: 빌더같은 경우에는 건물 아이콘이 나오더군요..
:
: 이 아이콘을 다른 걸로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 프로젝트 옵션에서는 바꾸지못하게 되어 있더군요..
:
: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