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165] Re:CPort를 이용한 장비제어할때... Rx데이타 오류..
권기식.with☆ [orion96] 1188 읽음    2006-03-18 10:04
안녕하세요?

장비쪽 하드웨어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알아야 정확한 답을 해드릴 수 있겠네요..

아마도 시리얼 포트에서 나오는 +/-12V를 이용할텐데...

12V 이하에서 동작이 보장되지 않도록 설계되어있다면 USB to RS232 케입블로는 동작을 안할 수 있습니다.

이 케이블에서는 약 8V의 전압이 출력됩니다.

어쨌든 이 문제는 사용하시는 장비의 하드웨어적인 문제로 생각됩니다.

그럼...

newhuni 님이 쓰신 글 :
: 노트북에 시리얼 포트가 없어서 USB To Serial을 이용하여 COM1을 만들어 장비를 제어하고 있습니다.
: 사용하는 것은 CPort 3.0이구요... 데이타 보내는 것은 이상없이 잘 됩니다.
: 그런데... 장비로 부터 수신되는 데이타가 정확히 들어오지 않습니다.
:
: 데스크 탑 PC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 USB To Serial을 이용해서 통신을 하는것과 PC에 붙어있는 시리얼 포트를 이용하여 통신을 하는것과
: 다른부분이 있는지요...
:
: 혹시 CPort 3.0으로 USB to Serial으로 생성한 컴포트로 통신을 하면 동작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까???

+ -

관련 글 리스트
44164 CPort를 이용한 장비제어할때... Rx데이타 오류.. newhuni 1064 2006/03/17
44165     Re:CPort를 이용한 장비제어할때... Rx데이타 오류.. 권기식.with☆ 1188 2006/03/18
44206         Re:Re:CPort를 이용한 장비제어할때... Rx데이타 오류.. newhuni 1235 2006/03/21
44208             Re:Re:Re:CPort를 이용한 장비제어할때... Rx데이타 오류.. newhuni 1179 2006/03/21
44230                 Re:Re:Re:Re:CPort를 이용한 장비제어할때... Rx데이타 오류.. 권기식.with☆ 1603 2006/03/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