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님의 성의 있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opengl 에 대해서 많이 이해를 못해서 첨부터 황당한 질문을 드렸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을 해야 하는데 많이 암담하군요 ^^
즐거운 하루되세요.
외랑 님이 쓰신 글 :
: OpenGL은 다 Free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윈도우에서 API처럼 동작하기 때문에 컴파일러도 그리 가리지 않습니다.
: 윈도우에서 사용되는 OpenGL은 wgl이라는 첨두어가 붙지요.. 그 외에도 맥의 X윈도용인 xgl, 리눅스용...암튼 운영체계에 따라 다 지원되는 라이브러리가 있지요..
: VC에서도 빌더 에서도 자체 내장입니다. 따로 설치없이 사용가능하지요..
:
: #include <gl/gl.h> //요거 한줄이 필요합니다.
: #include <gl/glu.h> //요것도 필요..
: #include <gl/glut.h> //요건 추가로 glut 설치하면 필요.
:
: VC에도, 빌더에서도 /include/gl 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OpenGL의 헤더 파일이죠.. 물론 라이브러리도 포함되어있지요.. 여기에 glut(오픈지엘 유틸리티 라이브러리)를 추가로 더 복사해서 쓰시면.. 더 편하지요..
:
: 자료실인가 컴포넌트/라이브러리에 찾아보시면 OpenGL Panel이란 컴포넌트가 있습니다.
: OpenGL에서는 자체 윈도우로 초기화 해서 사용하는 예제가 많이 있는데...
: 이것은 판넬로 되어있어.. 다이얼로그 어느위치에나 올려놓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 DEMO 플그램도 3개 같이 들어있습니다.
: 찾아보시길... 만일 못찾으시면.. 리플 하세요...
: 메일로 보내드릴께요..
: 재밌고 머리아픈 3D의 세계로의 입문을 환영합니다...
:
: 즐~프 하시길..
:
:
: 궁금이 님이 쓰신 글 :
: : Visual C++ 에 보면 OpenGL 이 있잔아요.. 빌더에도 같은것이 있을것 같습니다만...
: : 혹시 Free 로 배포해주는 라이브러리가 있는지요?
: :
: : 3D 를 구현할려고 하는데.. 빌더용 openGL 이 없는듯합니다. 서치를 해도... 프리는 없고 몽땅다 돈을 내라는 것만 ㅠㅠ
: : 도움을 기다리겠습니다.
: :
: : 즐거운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