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atabase component 를 이용하세요..
아래 검색 결과를 첨부합니다.
--------------------------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16815
Destinyz 님이 쓰신 글 :
: 음 외랑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안되더군요;;
:
: 그러니까 님의 말씀으로 하자면 데이터베이스 파일명이 FileDB.db입니다.
:
: 그 것을
:
: AnsiString dbfName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FileDB.db";
:
: 로 하고,
:
: Form4->Table1->DatabaseName = dbfName;
: (Form4에 Form Wizzard로 한 Table이 있습니다. Form1에서 DatabaseName을 하려고 했구요)
:
: 이렇게 했는데 안되더군요.. 외랑님의 말씀이 맞다면, 제가 이 코드를 사용해야할 위치를 잘못잡아서 그런게 아닌가 싶군요..;
:
: 이제까지 Form1의 Timer1Timer에다가 했었는데요, 혹시 몰라서 다른 폼인 Form2의 Form2Show에다가 했는데 안되고, Form2Paint에도 해도 안되더군요.
:
: 외랑님 말씀이 맞으시다면 제가 위치 선정을 잘못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
: 아 그리고, Table의 속성을 보니까, DatabaseName에는 그 머지? Alias인가 그게 들어가는 것 같던데요,
:
: 예전에 맨 처음 Form4를 만들었을때는 처음 만들었던 폴더의 경로명(파일명은 없었음)만 있었구요..
:
: 그러니까 맨 처음에 코드 말구 속성창에서 E:\Programming\Project S로 되어 있었습니다.
:
: 관련해서 의견좀 부탁드리구요;; 그리고 TableName에 대해서두요..
:
: 맨처음 생성시에 속성창을 보니까 TableName에 FileDB.DB라도 써있더군요;; 이것두 알려주심 감사할게요^^
:
: 그리고 오류난 거 사진 첨부 해드릴테니(중복이지만요 ㅋㅋ) 보고 참고좀 해주시면 답변해주시는데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
: 참신한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