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016] TGraphicControl 의 구현 방법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
WARSHIP [warship] 1080 읽음    2006-03-09 10:41
안녕하세요 ^^

제가 공부를 하다가 약간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TGraphicControl 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원하는 답변이 없었습니다 ㅜ.ㅜ)

---------------------------------------------------------------------------------
1. TGraphicControl의 경우 Handle이 없지 않습니까?
    그런데 어떻게 메세지를 받고 이벤트 핸들러를 작성할 수 있는지요?

예를 들어 TLabel을 상속받은 TMyLabel 이 있다고 할때
메세지맵을 이용해서
BEGIN_MESSAGE_MAP
     VCL_MESSAGE_HANDLER( WM_PAINT , TMessage, OnPaint);
END_MESSAGE_MAP(TLabel)

void __fastcall TMyLabel::OnPaint(TMessage &MSG)
{
     HDC dc = (HDC)MSG.wParam;
     ~dc를 이용한 드로잉
}

이런식으로 이용하면 잘 되더라구요.
그렇다면 TLabel은 핸들이 없는데 어떻게 WM_PAINT 를 받는 것인지요?
혹은 private 속성으로 감추어진 것인지요?
win32api 에서 WM_PAINT 의 wParam 에 대해서 일부 공용 컨트롤의 경우
에 wParam으로 DC가 넘어온다고 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핸들이 있는 컨트롤의 경우
BeginPaint(),EndPaint()를 사용하는데
TLabel의 경우 인수로 집어넣어줄 핸들이 없어서 wParam을 이용했더니
잘 되더군요.
아무래도 부모 윈도우의 DC가 넘어오는거 같은데.
그렇다면 부모윈도우의 WM_PAINT 이벤트 핸들러에서
TGraphicControl의 WM_PAINT핸들러를 호출해주는것인지요?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_@;

TGraphicControl의 구현된 방식에 대해 꼭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시구 행복한 일만 잔뜩 일어나시길 바랍니다 ^^
---------------------------------------------------------------------------------

+ -

관련 글 리스트
44016 TGraphicControl 의 구현 방법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 WARSHIP 1080 2006/03/09
44064     Re:TGraphicControl 의 구현 방법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 박지훈.임프 1438 2006/03/11
44069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필이 쫙 왔습니다~ WARSHIP 857 2006/03/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