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Edit 에서 상속을 받은 KEdit 박스를 컴포넌트를 만들려구 합니다.
KEdit에서는 키보드의 키가 눌려지면 특정 함수(key값을 조작 할려구 합니다.(숫자만 가능한 Edit))
Edit 박스에서도 가능하지만 다른 기능들을 추가해야되서.
컴포넌트를 만드는경우
해더 화일에
DYNAMIC void __fastcall KeyDown(Word &Key, Classes::TShiftState Shift);
요렇게 선언을 하고
cpp에서
void __fastcall aaa::KeyDown(Word &Key, Classes::TShiftState Shift);
요렇게 사용자가 만든 컴포넌트에서 호출이 되는듯 한데....
해더에 있는 DYNAMIC 게 무엇을 의미가 무엇을 뜻하는지 ..
//--------------------------------------------------------
그리고
메인폼에 페널을 하나 올려놓고.
.H에
void __fastcall WndProc(TMessage &msg);
.CPP에
void __fastcall TForm1::WndProc(TMessage &msg)
{
switch( msg.Msg )
{
case WM_LBUTTONDOWN :
ShowMessage("AAA");
break;
default :
TForm::WndProc( msg );
}
}
이렇게 하면 메인폼에서 LBUTTON을 DOWN하면 메세지가 보이는데 페널에서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패널에서 LBUTTON을 DOWN시에 도 메세지가 보이게 할려면 어떻게 처리를 해야되나요..
(패널의 이벤트창의 것을 사용하지 않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처리를 하고싶은경우에)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