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957] Re:쓰레드의 Synchronize에 대해 설명부탁드립니다.
공부맨 [] 1689 읽음    2006-03-07 10:20
TThread->WaitFor() 메소드는...

Thread1->Terminate();
Thread1->WaitFor();        //이 부분에서 블로킹되면서 Thread1 이  완전히 Terminate 되기 기다립니다.
delete Thread1;

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FreeOnTerminate 프로퍼티랑 같이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OnTerminate() 함수를 작성하신후에 생성자 등 의 위치에서
Thread_1->OnTerminate = OnTerminate;
와 같이 이벤트 핸들러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스레드->OnTerminate 뿐아니라 대부분의 VCL 이벤트 핸들러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함수포인터 넘겨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p.s.
테스트삼아 코딩해봤는데 이벤트핸들러 함수이름을 이벤트 프로퍼티 이름과 같게 OnTerminate(TObject *Sender) 로 맹글면 문제가 있겠네요.
OnThreadTerminate 등의 다른 이름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newhuni 님이 쓰신 글 :
: 쓰레드의 Synchronize기능에 대한 개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 제가 이해한 바는 메인 쓰레드에서 사용되는 전역변수가 있을 때, 이 전역변수를 여러 쓰레드에서
: 동시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라고 생각되는데..
: 이렇게만 생각하기에 좀 .. 부족한것 같습니다.
: 고수님의 설명부탁드립니다.
:
: 그리고 waitfor()를 이용하여 다른 쓰레드의 종료를 기다릴 수 있다고 하는데...
: 이거 어케 써야 하는가요??
:
: 메인 쓰레드 Form1, Therad_1, Thread_2가 있을 경우에
: 메인 쓰레드에서 Thread_1과 Thread_2를 동시에 실행시키고
: Thread_1에서는 메인폼의 Caption을 100까지 카운트 한뒤 종료되게 하였습니다.
: 그리도 다시 Thread_2에서 Thread_1이 종료되는 것을 기다리고, Thread_1이 종료되면
: 100을 디스카운트한 뒤 종료되게 하려고 합니다.
:
:
: //---------------------------------------------------------------------------
: //  Thread_1
: //---------------------------------------------------------------------------
: void __fastcall Thread_1::Execute()
: {
:         while(!Terminated){  // 현재 쓰레드가 동작중이라면...
:             Synchronize(Caption_Increment);
:             Sleep(50);
:             if(j >= 100) this->Terminate();
:         }
: }
: //---------------------------------------------------------------------------
: void __fastcall Thread_1::Caption_Increment()
: {
:     Form1->Caption = IntToStr(j++);
: }
: //---------------------------------------------------------------------------
:
:
:
: //---------------------------------------------------------------------------
: //  Thread_2
: //---------------------------------------------------------------------------
: void __fastcall Thread_2::Execute()
: {
:    while(!Terminated){
:         Synchronize(Caption_Decrement);
:         Sleep(50);
:         if(j == 0) this->Terminate();
:     }
: }
: //---------------------------------------------------------------------------
:
: void __fastcall Thread_2::Caption_Decrement()
: {
:     Form1->Caption = IntToStr(j--);
: }
: //---------------------------------------------------------------------------
:
:
: 그리고 마지막... ^^;
: 쓰레드가 종료되기 전에 OnTerminate이벤트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 이 이벤트 핸들러는 제가 만들어야 하나요???
:
: 만든다면...
: //---------------------------------------------------------------------------
: void __fastcall Thread_1::OnTerminate(TObject *Sender)
: {
:       ShowMessage("Thread_1 terminated...");
: }
: //---------------------------------------------------------------------------
: 이렇게 작성하면 안되던데... 잘못된 부분이 어딘지... ㅡ.ㅡa
:
: 오늘따라 더욱더 머리가 안돌아 가네요...ㅡ.ㅡ
: 아시는 분 조언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3946 쓰레드의 Synchronize에 대해 설명부탁드립니다. newhuni 1115 2006/03/06
43957     Re:쓰레드의 Synchronize에 대해 설명부탁드립니다. 공부맨 1689 2006/03/07
43956     Re:쓰레드의 Synchronize에 대해 설명부탁드립니다. 쩡이 1340 2006/03/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