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918] Re:Re:또 질문 올리게 됬네요^^
Destinyz [destinyz] 1006 읽음    2006-03-04 17:09
제가 원하던 답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제가 질문을 잘못드렸나 하는 생각도 드는... ㅇㅂ ㅇ;;

전 원래

DeleteFile(ListBox1->Items->Strings[i]);

이렇게 바로 쓰려고 했는데요, 그게 안되더라구요^^;;

그러니까 '삭제'가 안된다는 거죠.

그래서 온갖 방법을 생각해서 AnsiString buff; 를 쓰게 되었고요.

거기서 sprintf까지 쓰게 되어버렸습니다.

전 아직도 \n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동안 열심히 substring으로 "\n"을 찾아서 그 앞에다가 "\0"을

넣으려고 했습니다.

일단 확실히 말씀드리자면,

검색 결과로 인해서 제 C드라이브에 있는 aaa.txt 파일을 두개 찾았습니다.

그래서 ListBox1->Items->Strings[0]과 [1]에 각각

"C:\\Documents and Settings\\Destinyz\\바탕 화면\\aaa.txt" 와 "C:\\aaa.txt"가

들어있죠. 그런데 이 것들을 꺼내서 DeleteFile안에다가 넣으려니 안되고, 따로 변수 만들어서 해도 안되고..

다시 참신한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김태선 님이 쓰신 글 :
: 질문하시는 분 정성이 대단하군요.
: 대부분 사람들이 무성의한 질문으로 대답을 기대하는 경향이 있는데....
:
: ListBox1->Items->Strings[i];
: 이 넘은 AnsiString 으로 전혀 문제 없습니다.
: AnsiString은 님이 하신 방법대로 값을 할당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 ListBox1->Items->Strings[i] = "문자열...."; 식으로 할당해야 합니다.
:
: String  filename = "C:\Destinyz\aaa.txt";
: ListBox1->Items->Strings[i] = filename;
:
: 또는
:
: char  filename[MAX_PATH];
: sprintf(filename, "%send", "C:\Destinyz\aaa.txt");
: ListBox1->Items->Strings[i] = filename;
:
: 이런 식으로 해야 합니다.
:
:
: 그럼..
:
:
: Destinyz 님이 쓰신 글 :
: : 저번에 저의 질문에 소중한 답변 주신 분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일이 잘 풀러가고 있던 찰나였는데...
: :
: : 제가 어제 말한 그 검색 프로그램에서 좀더 도약하여서 검색하고자 하는 파일의 경로명과 파일명을 합한
: :
: : (예를 들어 "C:\Destinyz\aaa.txt") 것을 ListBox1->Items->Add(경로명파일명) 하였습니다.
: :
: : 그다음에 나중에 ListBox의 아이템들의 목록에 있는 실제 파일들을 지우려고 했습니다.
: :
: : 지우는 함수가 DeleteFile이라는 함수더군요. 사용법도 쉬워서 저도 쉽게 될 줄 알았는데;
: :
: : 분명히 경로명과 다 맞는데 지워지질 않는 것입니다.
: :
: : 그래서 온갖 추측을 했죠("\\"를 검색해서 "\\"를 하나 더 붙이는 둥...)
: :
: : 하지만 나중에 보니까 ListBox1->Items->Strings[i]; 이넘이 좀 문제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 :
: : ShowMessage로 보니까 한칸이 개행이 되더군요 ㄱ-
: :
: : 개행문자가 \n 인거 다들 아시죠? 그런데 이러한 것들, 어떻게 지우는지 모르겠습니다.
: :
: : 제가 제시한 방법이 틀리다면 (개행문자 지우는 일) 다른 방법 올려주셔도 ㄳ 하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3916 또 질문 올리게 됬네요^^ Destinyz 980 2006/03/04
43917     Re:또 질문 올리게 됬네요^^ 김태선 934 2006/03/04
43918         Re:Re:또 질문 올리게 됬네요^^ Destinyz 1006 2006/03/04
43919             Re:Re:Re:또 질문 올리게 됬네요^^ 김태선 930 2006/03/04
43920                 Re:Re:Re:Re:감사합니다^^ Destinyz 986 2006/03/0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