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907] 드래그시 보여질 투명한 사각형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둥이네 [grin79] 1175 읽음    2006-03-03 17:48
드래그 작업시.어느 판넬에서 에서 다른 판넬로 드래그 하는 부분에..
중간 이동 경로를 나타 낼려고 합니다.
MouseMovie 동안... 작은 투명한 상자를 옮겨야 하는데...
아무래도 사각형을 그렸다가 지웠다가 하는건 너무 비효율 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투명 폼을 만들려고 하니..이거 또한 작은 가로세로 1cm 도 안되는 투명한 외각선 있는 사각형을 만들려고 하니 조금은 비효율 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시각적으로 투명한 사각형이 이동하는 것을 보여주는게 어떻게 제일 좋을지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지금 생각으로 마우스 클릭시 투명폼을 생성해서
투명폼을 옮기는게 제일 좋을꺼 같은데..과연 이것이 효율적일지.. 조언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PS:Panel 에서 드래그는 어떻게 알수 있는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DragOver ,DragDrop,EndDrag,StartDrag 다 해봤는데..
각각 함수에 ShowMessage 해서 확인해보니...아무것도 안보이네요..
마우스 Down,Up ,Move 만 보이던데..드래그 중인 이벤트는 어떻게 알아 내야하는지도 조언 부탁 드립니다.
한 판넬에서 다른 판넬로의 드래그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걸 어떻게 확인할지...조언 부탁 드립니다.

마우스 up Event 가 드래그 후 다른 판넬이나 폼 위치에서도 생기던데..
이때 처리를 해야 하는지요...

제가 적고 나서도 너무 뒤죽 박죽인거 같습니다. ^^; 담부터는 한개의 질문만 올려야 겠네요..죄송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3907 드래그시 보여질 투명한 사각형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둥이네 1175 2006/03/03
43929     Re:드래그시 보여질 투명한 사각형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강재호.만해 1315 2006/03/05
43936         Re:Re:드래그시 보여질 투명한 사각형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둥이네 1280 2006/03/0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