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826] Re:TWIP모드에 대해....
소리바람.OJ [phonon] 1372 읽음    2006-02-26 11:20
궁금한 것은 TWIP이 왜 필요하신지요?

"A twip is 1/20 of a point or 1/1440 of an inch.  These units come from the typesetters trade as far as I know, they predate the computer age by quite some time."

위에 보시면 TWIP의 정의가 나옵니다.
아래에는 픽셀값을 얻기 위한 델파이 예제가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Image1.Left := ROUND (Pos.X / 8);
Image1.Top := ROUND (Pos.Y / 8);
또는
  #define MmToPix(mm) mm * PixelsPerInch / 25.4
  int intTwip,Pix;
  //1mm = 56.7Twip, intTwip/56.7일때 Twip에서 mm로 변환
  Pix = MmToPix(intTwip/56.7);

출처는 프랑스, 일본 사이트임.
내용은 모르고 코드만 봤기에 확실한 것인지는 장담 못 합니다.
헉~ 돌이~ 덜덜덜

건승을 빕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Form이나  TImage등
:
: C++Builder  TWinControl 에서
:
: 픽셀모드가 아닌  TWIP모드의 마우스좌표를 알고싶습니다.
:
: //================================================
:
: Graphic그리는 프로그램 하고있습니다.
: X,Y좌표가 수백~ 수천,수만까지 나오는데..
: TImage에 축소해 display합니다.
:
: 그런데  마우스 커서를 가져갔을때 픽셀좌표가 아닌 정확한  Graphic의 X,Y좌표를 알고싶습니다.
:
: Visual Basic에서는 Default로 Form의 ScaleMode가 TWIP모드로 설정되어있고
: Form위에서 마우스를 움직일경우 픽셀좌표가 아닌 TWIP모드의 좌표를 MouseMove Even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API SetMapMode()함수로 TImage의  MapMode를 바꿀수는 있었는데
: TImage위에서 Mouse가 Move할때 픽셀좌표외에 다른것을얻을수는 없었습니다.
:
: 어떻게 하면 되죠?

+ -

관련 글 리스트
43825 TWIP모드에 대해.... 장성호 870 2006/02/25
43826     Re:TWIP모드에 대해.... 소리바람.OJ 1372 2006/02/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