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씀하신 포트오픈은 물리적인 통신선의 연결과는 상관없이 Windows OS의 시리얼 포트 관련 디바이스 드라이버와의 통신을 위한 오픈입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상황은 정상이 맞습니다.
만약 반대편 시스템 또는 프로그램까지 관장을 하신다면, 포트오픈후에 상호 ACK를 날려 물리적, 또는 정상적으로 연결이 확립되었는지 확인해보면 되겠지요..
보라색파리 님이 쓰신 글 :
: 시리얼 통신을 할때..선이 연결되어 있지 않는데도..포트오픈을 하면 열리거덩요...
:
: 이 현상이 정상인건가요...?
:
: 정상이라면..포트선이 연결이 안돼 있을때.. 포트 오픈되지 않게하는 방법이 있나요...?
:
: 좀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