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mysql 3.5.1 버전을 사용하고
: 빌더는 6.0을 사용해서
: 퀴리를 해서 결과값을 불러 오려고 하는데
:
: title like '%촘%';
:
: 가 같은식으로 퀴리를 하면
: 촘이 안들어 가있는 문자열도 퀴리가 됩니다.
:
: mysql버전5.0을 깔아보니 odbc로 연결이 안되는 것 같구....
:
: 한글사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Database 문자설정(character set)을 euc_kr 이나, utf-8 등으로 설정해보세요.
아래 사이트에서 좀더 자세한 도움 얻을 수 있을겁니다.
http://www.phpschool.com
http://database.sarang.net/?criteria=mysq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