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최원호 입니다. 계속해서 고수님들의 도움만을 청하네요....
ActiveForm을 두개 만들었습니다. 이 두개의 ActiveForm간에 서로 자료를 주고
받아야 합니다. 최소 4 ~ 256 byte 정도의 문자열을 서로 주고 받아야 하는데
처음에는 Server 및 Client Socket을 사용하였습니다. 한개의 ActiveForm에서
서버소켓을 만들고 나머지에서 Client Socket을 만들었습니다.
(사실은 한개의 ActiveForm 내에 Explorer를 Import하고 이 Explorer내에 다시
웹페이지를 Call하여 다른 ActiveForm을 부릅니다. 따라서 Explorer를 포함하는
첫번째 ActiveForm에 서버소켓을, 그리고 나중에 호출되는 ActiveForm에 클라이언트
소켓을 사용하여 Onload시 접속되도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일종의 스트레스 테스트라고나할까..... 계속해서 익스플로러창을 죽이고
띄우고 하면서 여러번 지나면 소켓에러가 발생합니다. 서버소켓을 생성하지
못하고 오류가 발생합니다. (대략 죽이고 살리고 약 20번 정도 하면 1번 정도..)
그래서 좀더 편리하고 안정적인 방법이 방법이 없을까 하고 문의드립니다.
UNIX에서는 메세지큐를 이용하였는데.. 윈도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사실 윈도 메세지 다루는 쪽은 거의 문외한입니다.) 간단한 예제를 들어 설명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꼭 ActiveForm이 아니어도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