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629] [질문] 포인터로 2차원 배열을 주고 받을때.... (t.t)
너브 [nervegum] 1572 읽음    2006-02-11 11:53
안녕하세요.
포인터로 배열을 주고 받을때 다음의 에러가 납니다.
무언이 잘 못 된건가요??
Error------------------------------------------
[C++ Error] Unit1.cpp(97): E2342 Type mismatch in parameter 'd' (wanted 'double * *', got 'double ( *)[100]')
-----------------------------------------------

함수 선언부분...
int conrec(double **d,
       int ilb,
       int iub,
       int jlb,
       int jub,
       double *x,
       double *y,
       int nc,
       double *z);

메인부분......
double data[100][100],x[100],y[100],z[10];

이렇게 선언을 하고 각 변수에 값을 읽어 왔습니다.
그리고 함수에 각 값을 넘길때...

int i = conrec(data,0,99,0,99,x,y,10,z)

이렇게 했는데... x,y,z 값은 잘 넘어가는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테스트 용으로 ... data 는 임수로 **d 선언해 주고 컴파일 해 봤습니다.)
data 를 어떻게 넘겨야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자꾸 위의 에러가 납니다.

제가 포인터를 잘 몰라서 그러는데
data[][100] 에서 data가 배열의 처음 부분을 가리키는 포인터가 아닌가요??

질문을 요약하면
2중포인터로 선언된 함수에 2차원 배열을 어떻게 넘겨줘야 되는 겁니까???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3629 [질문] 포인터로 2차원 배열을 주고 받을때.... (t.t) 너브 1572 2006/02/11
43630     Re:[질문] 포인터로 2차원 배열을 주고 받을때.... (t.t) B,이현진 1272 2006/02/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