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483] Re:포인터 질문이요~!!
김태선 [jsdkts] 845 읽음    2006-01-31 12:08
sizeof(unsigned char*)는 포인트 변수의 크기인데, 포인트는 무조건 4바이트라고 보심 됩니다.
imageHeight 가 400이면 당근 400 x 4 = 1600 바이트 크기만큼 메모리가 할당되죠
unsigned char **warpedImg2 로 할당 메모리를 캐스팅해서 받은 이유는
할당 받은 메모리의 영역을 포인트 배열로 다루겠다는 의미입니다.
즉 포인트 배열을 가르키는 포인트 값으로 선언한 것에 불과합니다.

포인트 어려운거 없습니다.
공부하실때 세심하게 체크해 가면서 공부하세요.
포인트는 어렵지 않으나, 절대 대충 넘어가서는 C++ 플밍 못합니다.

그럼.


음 님이 쓰신 글 :
: 제가 요즘 C공부중인데 모르는 표현이 나와서 염치 불구하고 질문 올려요..
: unsigned char **warpedImg2;
: warpedImg=(unsigned char**)malloc(imageHeight*sizeof(unsigned char *));
:
: 이렇게 선언 되어있는데.. 만약에 imageHeight가 400이라면 메모리가 얼만큼 할당되는거죠?
: 글고 저기서 unsigned char** 형으로 형변환을 했는데 저게 무슨 의미에요?
: 글고 malloc 에서 보통 malloc(할당하고자하는 바이트수)  이런 표현만 배웠는데
: sizeof(unsigned char*)만큼 할당해준다는게 무슨 의미인지??
:
: 위 소스는 이미지처리책에 나오는 한부분입니다.. 포인터 디기 어렵네요..-_-;

+ -

관련 글 리스트
43481 포인터 질문이요~!! 770 2006/01/30
43485     답변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732 2006/01/31
43484     Re:포인터 질문이요~!! 외랑 838 2006/01/31
43483     Re:포인터 질문이요~!! 김태선 845 2006/01/3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