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의 어느 버젼부터 스크롤바의 모양이 바뀌었는지 확신은 없지만, 분명 스크롤바의 형태가 바뀐 것이 사실입니다. 익스플로러 창 오른쪽의 스크롤 막대를 보세요. 파란 색의 스크롤바 보이시죠?
볼랜드 C++ 빌더 6을 사용할 때에도 작업창에 저런 스크롤 바가 쓰이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제가 사용할 수가 없다는 겁니다.
TScrollBar를 사용하면 안 예쁜 스크롤바가 나옵니다.
TControlScrollBar, TScrollingWinControl을 이용하면 어떻게 될 거 같기는 한데요.
컴포넌트 팔레트에서는 찾을 수가 없고, 타이핑해서 new 등을 이용하여 사용하려고 했는데
아무리 show를 호출해도 화면에 나타나지를 않는 군요.
예쁜 스크롤바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선배님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