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에 빌더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약간의 문제가 있어서
질문을 좀 드립니다.
현재 MDI 폼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데, 폼에다 툴바 버튼과 기타 패널등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남은 공간에 자식 윈도우를 Tile형식과 유사하게 배치 시키려고
합니다. 특정 자식 윈도우면 타일 형식으로 배치 시키려고 하는데, 부모 폼의
전체 클라이언트영역의 크기를 구하는건 간단한데, 여러가지 요소들을 붙이고 난
다음에 남은 영역의 크기를 구하는건 Help에서 발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제가 볼때 Tile() 메소드를 쓰면 정확히 남은 공간에만 타일형식으로 윈도우가 배치
되는것으로 보아 남은 영역크기를 구하는 방법이 분명 있을듯 한데..
도움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