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hile 문 보다 for 문을 추천 합니다.
일단 쓰기 편하구요, while 문은 잘못 했다가 무한루프 도는 수가 생겨서;;
멀티 프로세스 덕분에 무한루프가 돌아도 종료가 쉬워 졌습니다만,
예전 도스 시절에 실수 한번 했다간 재부팅 이었습니다 ㅠ
무한루프, 이거 생각 외로 정말 무서운 겁니다.
아님 재귀함수를 사용 하세요.
stack 이라는 멋진 분 께서
200 몇십번 이더라..?
아무튼 재귀 함수 200 몇십번 호출 할락 하면 stack overflow 나면서 애러 틱 나죠 ㅎ
리턴 부분을 고려 해야 된다는 점이 좀 문제지만 ''; ㅎ
어쨋든 도스 시절에 무한 루프가 무서워서 재귀로 구현 했던 기억이? ㅎ
공윤경 님이 쓰신 글 :
: ^^ 지금 프로그램이 이렇게 되어있거든요.
: 이걸 조건문을 안넣고...
: 와일문안이 한 20줄정도라면 그사이사이 검사하게 하려면 조건문을 이렇게 중간중간 넣어줘야하나..해서요.
: stop이라는 신호가 발생하자마자 멈추게 하려고 하거든요.
:
: 부탁드립니당~ ^^
: 레쓰비 님이 쓰신 글 :
: : while(조건)
: : {
: : .
: : .
: : 수행문 ~~~
: : .
: : .
: :
: : if(stop_flg==1) {
: : break; // break; 는 while문만 멈추고 빠져 나옵니다
: : // 함수자체를 끝내고 싶으면 return; 쓰시면 돼구요...
: : }
: : }
: :
: : 이거 물어보신거 맞나 모르겠네요...^^;
: :
: :
: : 공윤경 님이 쓰신 글 :
: : : 안녕하세요?
: : : 질문쟁이가 또 나타났네요.
: : : 언제나 이곳에서 발등에 떨어진 불을 끄고가는 공윤경입니다...
: : :
: : : 질문입니다. ^^
: : : 어떤함수동작중에 만약 어떤변수에 STOP이라는게 들어있으면 함수 도중에라도 멈춰야할때...
: : : 뭘써야하죠?
: : : while문을 쓰자니..들어갔으면 일단 한번 돌고....
: : : try catch문을 이용해서도 할수있는건가요?
: : :
: : : 지금하려는게 폼에서 횟수를 입력해서요.
: : : 만약 3이라 입력하고 [왕복]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 : : 모터가 3회 움직이거든요.
: : : 근데 그도중에 Stop버튼을 누르면 stop_flg에 1이 들어가게했어요.
: : : 왕복은 while문으로 정한횟수만큼 돌고있는데 while문에 들어가는 조건문말고
: : : 함수중간에 stop_flg에서 1이 발견되면 종료시키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싶은데...
: : : 뭘 이용하면좋을까요?
: : :
: : :
: : : 부탁드립니다....
: : : 현재 while문에 밑에쯤에 if(stop_flg==1)머 이런식으로 검사하고있거든요....
: : : 조금더 실시간스러운방법은 없을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