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304] 감사드립니다...이제야 실수를 알다니..^^
넘초보 [mspower] 963 읽음    2006-01-13 16:48
255 와 같은 숫자와 계산 하면서 signed char 로 했군요..

unsigned char 로 해야 되는건뎅..ㅎㅎㅎ

소리바람님덕에 찾기 힘든(^.^) 에러를 찾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리바람.OJ 님이 쓰신 글 :
: 아래 코드를 찬찬히 보시면 아실 겁니다.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Graphics::TBitmap *pBitmap = new Graphics::TBitmap();
:
:     pBitmap->Width = m_iScreenWidth;
:     pBitmap->Height = m_iScreenHeight;
:     pBitmap->PixelFormat = pf24bit;
:     //pBitmap->PixelFormat = pf16bit;
:
:     BitBlt(pBitmap->Canvas->Handle, 0, 0, m_iScreenWidth, m_iScreenHeight, m_hHdc, 0, 0, SRCCOPY);
:
:     //Image1->Picture->Assign(pBitmap);
:
:     int r,g,b,x,y;
:     Byte *p;
:     int Amount = Edit1->Text.ToInt();
:
:     for(y=0;y<m_iScreenHeight / 4;y++){
:         p = (Byte *)pBitmap->ScanLine[y];
:         for(x=0;x<m_iScreenWidth/ 4;x++){
:             r = p[x * 3];
:             g = p[x * 3 + 1];
:             b = p[x * 3 + 2];
:
:             p[x*3]   = (Byte)(r + ((255-r)*Amount) / 255);
:             p[x*3+1] = (Byte)(g + ((255-g)*Amount) / 255);
:             p[x*3+2] = (Byte)(b + ((255-b)*Amount) / 255);
:
:         }
:     }
:     Image1->Picture->Assign(pBitmap);
:
:     delete pBitmap;
: }
: //-----------------------------------------------------
:
: 보시면 char대신에 Byte를 사용한 것만 다릅니다.
:
:
: 건승을 빕니다.
:
: mspower 님이 쓰신 글 :
: :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 :
: : 소리바람님 말씀대로 해봐도, 제가 원하는 이미지가 안 나오네요.
: :
: : 색상이 반전(?) 되서.ㅠ.ㅠ
: :
: : 결과물을 이미지 파일로 첨부합니다. 보시고, 제 컴에서만 그런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
: : 소리바람.OJ 님이 쓰신 글 :
: : : 아마 색상이 반전이 되어서 당황하셨겠군요.
: : :
: : : int Amount = 200;
: : :
: : : 양수의 범위에서 255까지 입력을 해 보세요.
: : : 간단하면서 동작이 잘 되더군요.
: : :
: : : 건승을 빕니다.
: : :
: : : 넘초보 님이 쓰신 글 :
: : : : 이미지 밝기 조절하여 출력하고자 합니다.
: : : :
: : : : 검색해 보면 R,G,B 값에 원하는 값을 더하여 출력하면 되는것으로 말씀들 하시고,
: : : :
: : : : 델마당에서 셈플을 받아 실행해보면, 밝기가 조절이 되는데,
: : : :
: : : : 빌더에서 간단히 테스트로 구현해 보았는데,
: : : :
: : : : 색상이 이상하게 변하네요.
: : : :
: : : : 혹 아시는분 도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3295 Image 밝기 조절이 왜 안될까요? 넘초보 1378 2006/01/13
43297     Re:Image 밝기 조절이 왜 안될까요? 소리바람.OJ 959 2006/01/13
43300         전 왜 계속 안될까요? ㅠ.ㅠ mspower 775 2006/01/13
43302             Re:전 왜 계속 안될까요? ㅠ.ㅠ 소리바람.OJ 949 2006/01/13
43304                 감사드립니다...이제야 실수를 알다니..^^ 넘초보 963 2006/01/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