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189] Re:동적생성한 컴포넌트를 다른 함수에서 사용할때 어떻게 해야 되나요??
smleelms [smleelms] 1327 읽음    2006-01-04 17:29
: void __fastcall TForm1::makeForm(void)
: {
:     //TChart 10개를 동적으로 생성하는 부분........
:     TChart *pChart[maxNo];

위에 선언된 TChart *pChart 를 전역변수나 TFroma1 클래스의 퍼블릭 변수로 선언하신 후에 접근하시면 됩니다.
그럼, 좋은 결과 얻으시길..

너브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항상 이곳에서 많은 도움을 받는 ^^
:
: 패널 위에... TChart를 동적으로 10개를 만들었습니다.
: makeForm()..........
: 그리고 그 폼에 생성된 것을 폼이 리사이즈 될때마다 다시 그리고 싶은데.....
: 어떻게 구현해야 되나요??
: initForm() <---------이 부분이 문제입니다...;;;;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makeForm();  // TChart 10개를 동적으로 생성하는 부분...
:     initForm();      // 정렬을 하고 싶은데.... 이부분이 문제입니다...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makeForm(void)
: {
:     //TChart 10개를 동적으로 생성하는 부분........
:     TChart *pChart[maxNo];
:     for (int i = 0; i < maxNo ; i++){
:         pChart[i] = new TChart(Owner);
:         pChart[i]->Parent = Panel2;
:         pChart[i]->Title->Text->Add("Sample "+IntToStr(i));
:         pChart[i]->OnClick = mChartClick;
:         pChart[i]->Tag = i;
:        //======================================================
:        // 아래부분을 initForm()함수에 넣고 싶은데.................?????????
:       //========================================================
:         pChart[i]->Width  = Panel2->Width / 5;
:         pChart[i]->Height = Panel2->Height / 2;
:         pChart[i]->Left     = (Panel2->Width/5) * (i % 5);
:         pChart[i]->Top    = (Panel2->Height/2) * (i/5);
:     }
:
: }
: // TChart가 클릭되었을때 발생되는 이벤트.........
: void __fastcall TForm1::mChartClick(TObject *Sender)
: {
:     //TODO: Add your source code here
:     TChart *pChart = dynamic_cast<TChart *>(Sender);
:     ShowMessage("....."+IntToStr(pChart->Tag));
: }
: //***********************************************************
: // 이부분을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 void __fastcall TForm1::initForm(void)
: {
:     //TODO: Add your source code here
:    //????????????????????????????????????????
:   //???????????????????????????????????????
:  // 폼이 리사이즈 될때마다 크기를 조절하고 싶습니다.
:  // 그런데.. 10개의 동적생성된 Chart를 어떻게 받아와야 될지를 모르겠습니다.   
: }

+ -

관련 글 리스트
43185 동적생성한 컴포넌트를 다른 함수에서 사용할때 어떻게 해야 되나요?? 너브 1027 2006/01/04
43189     Re:동적생성한 컴포넌트를 다른 함수에서 사용할때 어떻게 해야 되나요?? smleelms 1327 2006/01/0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