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더 2006이라고 해서 빌더 6에 다를 것은 별로 없습니다.
frmSub->Show();
를 호출하게 되면
frmSub이 위에 뜨게 되고 적당한 컨트롤이 포커스를 받게 됩니다.
특정한 컨트롤이 포커스를 받게 하고 싶으면
폼의 ActvieControl 프로퍼티에 해당 컨트롤을 지정해 주면 됩니다.
만일 포커스를 받지 않는다면 그것은 다른 이유 때문인데
frmSub->Show();
를 하면 해당 폼을 보이게 하고
바로 이 코드 밑으로 계속 실행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포커스를 받지 못하게 방해하는 요소가 있어서 그럴 겁니다.
아마도
frmSub->ShowModal();
로 호출하면 포커스를 잘 받겠지만...
코드를 잘 살펴 보시기를..
ASURADA 님이 쓰신 글 :
: 메인 폼에서 서브 폼을 불렀는데....
:
: 입력 포커스가 가질 않네요..ㅡㅡ;
:
: frmSub->Show();
:
: Show 메소드를 사용해서 메인폼 위로 서브폼을 나오게는 했는데....
:
: 이상하게 입력포커스가 가질 않네요.. SetFocus() 함수를 호출해도 가질않고요...
:
: 다른 윈도우(메인 폼과는 다른)를 선택했다 돌아오면 그제서야 서브폼으로 포커스가 옮겨 가는데 왜 그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