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995] Re:[BDS2006] 서브 폼 호출
김태선 [jsdkts] 853 읽음    2005-12-20 17:37
빌더 2006이라고 해서 빌더 6에 다를 것은 별로 없습니다.
frmSub->Show();
를 호출하게 되면
frmSub이 위에 뜨게 되고 적당한 컨트롤이 포커스를 받게 됩니다.
특정한 컨트롤이 포커스를 받게 하고 싶으면
폼의 ActvieControl 프로퍼티에 해당 컨트롤을 지정해 주면 됩니다.

만일 포커스를 받지 않는다면 그것은 다른 이유 때문인데
frmSub->Show();
를 하면 해당 폼을 보이게 하고
바로 이 코드 밑으로 계속 실행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포커스를 받지 못하게 방해하는 요소가 있어서 그럴 겁니다.

아마도
frmSub->ShowModal();
로 호출하면 포커스를 잘 받겠지만...

코드를 잘 살펴 보시기를..



ASURADA 님이 쓰신 글 :
: 메인 폼에서 서브 폼을 불렀는데....
:
: 입력 포커스가 가질 않네요..ㅡㅡ;
:
: frmSub->Show();
:
: Show 메소드를 사용해서 메인폼 위로 서브폼을 나오게는 했는데....
:
: 이상하게 입력포커스가 가질 않네요.. SetFocus() 함수를 호출해도 가질않고요...
:
: 다른 윈도우(메인 폼과는 다른)를 선택했다 돌아오면 그제서야 서브폼으로 포커스가 옮겨 가는데 왜 그런가요?

+ -

관련 글 리스트
42987 [BDS2006] 서브 폼 호출 ASURADA 791 2005/12/20
42995     Re:[BDS2006] 서브 폼 호출 김태선 853 2005/12/20
42999         Re:Re:감사합니다. ASURADA 731 2005/12/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