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941] Re:double형가 float형 이상하네요....
정재훈 [] 1789 읽음    2005-12-15 13:48
float 형 데이타를 얻어오실 때는 사용하신 것처럼 %f로
double 형 데이타를 얻어오실 때는 %lf ( %LF 입니다. 구분이 안가실까봐 대문자로도 표시했습니다.)
long float 형이란 뜻으로 기억하시면 쉬우실 듯합니다. ^^*

float 형은 소수점 이하 정밀도가 5자리만 보장됩니다. 그 이하의 수치는 무의미?합니다.(저장장소의 한계지요)
-175.00500 요기까지만 맞는 수치이지요.


보라색파리 님이 쓰신 글 :
: double a, b;
:     float x, y;
:
:     char bb[20] = "-175.005 175.005";
:
:
:     sscanf(bb, "%f %f", &x, &y);
:
: float형인 x, y로 받아 들이면 -175.0050043434.... 이렇게 나오구요...
:
: double 형인 a, b 로 받아들이면  1.4583... 이런 엉뚱한 값만 들어오는데..어케된거져...
:
: 내가 원하는 것은 정확안 -175.005가 필요합니다.
:
: sscanf(bb, "'%.3f, ,&x) 도 해봤는데... 엉뚱한 값 나옵니다.... 어케해야되져...???

+ -

관련 글 리스트
42938 double형가 float형 이상하네요.... 보라색파리 793 2005/12/15
42941     Re:double형가 float형 이상하네요.... 정재훈 1789 2005/12/15
42939     Re:double형가 float형 이상하네요.... 김태선 1007 2005/12/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