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687] Re:link warning 관련문의
공부맨 [] 827 읽음    2005-11-28 10:45
저같은 경운
전역변수는 GlobalVar.cpp 에 코딩하고
GlobalVar.h에는 'extern 전역변수' 해놓은 후, 필요할 때 마다 GlobalVar.h를 include 해서 사용했습니다.
구조체 타입 정의는 h에다 그냥 해도 상관 없겠죠..

박철 님이 쓰신 글 :
: 많은 분들이 질문을 했던 부분인데요.
: 잘안되어서요.
: GlobalVar.h 라는 파일에 전역변수들을 선언하고 여러곳에서 #include "Globalar.h" 를 하고 싶은데요.
: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하는것은 당연하겠지요.
:
: [Linker Warning] Public symbol '_GraphSize' defined in both module \\BUILDER\MAIN.OBJ and \\BUILDER\MENUPRODUCT.OBJ
:
: 그래서 "GlobalVar.h" 라는 파일에서 다음과 같이 조치를 했어요.
:
: #ifndef  GlobalVarH
: #define GlobalVarH
:
:    /* 실제 변수, struct 선언 */
:
: #endif
:
: 를 해주었는데도 같은 결과 납니다.
: 뭐가 잘못됐지요.
: 물론 extern 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그럴경우는 사실 따로 "GlobalVar.h"를 선언할 이유가 없는것 같아서요.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합니다.
:
: 조언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2619 link warning 관련문의 박철 759 2005/11/23
42687     Re:link warning 관련문의 공부맨 827 2005/11/28
42623     Re:link warning 관련문의 smleelms 765 2005/11/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