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가 100여대 정도 있는 곳의 네트워크 관리 프로그램을 ARP프로토콜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ICMP는 개인방화벽에서 MAC정보를 잘 가져오지 못해서요.
기능은 단순합니다. IP, MAC, 컴퓨터이름, 작업그룹 보여주고
관리하는건데..
그런데 설치하러 간곳 망구성이 B CLASS 두개를 사용하네요..
담당자 말로는.. 사무실별로 C Class 구성하고 (워.. ㅠㅠ)
남는.. 네트워크 영역은 사용을 금지하고 싶다는데
B Class 두개면 12만개가 넘는 IP인데.. ARP/ICMP로는 방법이 아니네요 =_=
아.. 이를 어찌해야하나요?
라우터 테이블을 읽어야하나요..(이건 어케하는건지..)
알찬 조언 꼭 부탁드려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