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363] Re:뻥 뚫힌 폼을 만들었는데 폼이 활성화가 될 때마다 엑세스 바이얼레이션 0000000가 뜨네요
김상구.패패루 [peperu] 1220 읽음    2005-11-04 11:04
FormResize는 __published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protected:에 넣으시구요, 아마 FormResize앞에 DYNAMIC이나 virtual이 붙어있을 것 같은데 그것도 빠져있군요...
__publishied에 넣어두면 IDE쪽에서 직접 관리하려고 하기 때문에 생기는 에러가 아닐까 싶네요.

error 님이 쓰신 글 :
: 다름이 아니라 캡쳐 프로그램을 제작중입니다.
:
: 그리고 캡쳐되는 영역을 지정하기 위해서 구멍이 뚫힌 폼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
: 그래서 여기서 뚫힌 폼을 만들어주는 예제를 찾아서 쓰는데 문제는 메인 폼에서 이 폼을 호출할 때마다
: "Access violation at address 00000000. Read of address 0000000" 이렇게 뜨네요.
:
: 대체 뭐가 잘못 된거지 궁금합니다.
:
: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모든 폼들은 자동으로 생성되도록 된 상태고(2개뿐. 메인과 영역을 지정하는 폼) 메인폼에서 이 폼을 단지 show합니다.
:
: 각각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 //메인에서 captureForm을 호출하는 부분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8Click(TObject *Sender)
: {
:     CaptureForm->Show();
: }
:
: //captureForm의 코드부분. 이외의 코드는 없습니다.
: class TCaptureForm : public TForm
: {
: __published:    // IDE-managed Components
:     void __fastcall FormResize(TObject *Sender);
: private:    // User declarations
: public:        // User declarations
:     __fastcall TCaptureForm(TComponent* Owner);
: };
:
: void __fastcall TCaptureForm::FormResize(TObject *Sender)
: {
:     HRGN    WindowRgn, HoleRgn ;
:     WindowRgn = 0;
:     GetWindowRgn(Handle, WindowRgn);
:     DeleteObject(WindowRgn);
:
:     WindowRgn = CreateRectRgn(0,0,Width, Height);
:     HoleRgn = CreateRectRgn(10, 30, Width - 10, Height - 10);
:     CombineRgn(WindowRgn, WindowRgn, HoleRgn, RGN_DIFF);
:     SetWindowRgn(Handle, WindowRgn, false);
:
:     DeleteObject(HoleRgn);
:     DeleteObject(WindowRgn);
: }
:
:
: 대체 어디가 잘못된걸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42358 뻥 뚫힌 폼을 만들었는데 폼이 활성화가 될 때마다 엑세스 바이얼레이션 0000000가 뜨네요 error 1126 2005/11/03
42363     Re:뻥 뚫힌 폼을 만들었는데 폼이 활성화가 될 때마다 엑세스 바이얼레이션 0000000가 뜨네요 김상구.패패루 1220 2005/11/0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