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126] [질문] 네트워크 정보 수집 방법 질문입니다.
초보빌더 [sorigae] 1309 읽음    2005-10-11 09:31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IP권역대를 가지고 내부 네트워크의 정보를 읽어오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ICMP-PING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IP가 살아있는 지 확인하고
WINSOCK/NETBIOS를 이용해서 MAC ADDRESS, 컴퓨터이름, 작업그룹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때 문제는 개인방화벽의 경우 IP가 죽어있는 것으로 나오고.. 최소한 MAC은 가지고 와야하는데 못가져오는
경우도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방법을 조금 바꿔봤습니다.

ARP프로토콜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구현해 보았는데
IP와 MAC은 개인 방화벽이 설치되어도 정확히 가져오네요.
컴퓨터이름과 작업그룹은 꼭 필요한 데이터는 아니기에 못가져와도 넘어가는데요 문제는 네트워크를
여러개로 구성한 경우에

예를 들면 한건물인데 게이트웨이를 여러대 구성해서(표현이 맞나 모르겠습니다) 여러개의 C Class를 사용하네요.
1층 1.1.1.10 - 30
2층 1.1.2.50 - 80
이런식으로 구성을 하네요 ARP의 특성상.. 1층에 서버를 두면 1.1.1. 대 네트워크만 수집이 가능 한 것 같습니다.
저렇게 여러개의 구성을 해놓은경우 어떤식으로 네트워크 수집을 해야하나요.
각 클래스단마다 PC를 설치해서 수집하는 프로그램을 돌릴수는 없는 문제이니..
답변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네트워크 구성은 정확히 어떤식으로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사용은 저렇게 여러개의 C Class를 사용하더라고요.

+ -

관련 글 리스트
42126 [질문] 네트워크 정보 수집 방법 질문입니다. 초보빌더 1309 2005/10/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