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언제나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너무나 초보적인 질문인데 이틀밤을 골머리 싸다가 여기서 질문란과 여러 게시판을 뒤지다 포기하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ADO 를 이용해서 DB에 연결 했습니다.
ADOConnection를 이용해서 연결하고,
ADOCommand로 쿼리문 돌리고,
ADODataSet와 DataSource를 이용하여 값을 받고
DBGrid를 이용하여 값을 뿌렸습니다.
여기에서 값을 입력하면 일련 번호를 붙일려고 하는데
select count(*) from names 를 써서 현재갯수+1 로 하는것 까지는 알겠는데요,
여기서 문제점이
select count(*) from names 와 같은 SQL문을 돌리면
숫자 값이 결과로 나오게 되는데요,
이 결과를 변수로 저장하는 법이 궁금합니다.
제가 생각을 너무 쉬은걸로 착각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