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091] ADO 로 연결한 DB 에 관한 질문입니다.
유랑 [ke11keke] 857 읽음    2005-10-05 21:32
안녕하세요.
언제나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너무나 초보적인 질문인데 이틀밤을 골머리 싸다가 여기서 질문란과 여러 게시판을 뒤지다 포기하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ADO 를 이용해서 DB에 연결 했습니다.

ADOConnection를 이용해서 연결하고,
ADOCommand로 쿼리문 돌리고,
ADODataSet와 DataSource를 이용하여 값을 받고
DBGrid를 이용하여 값을 뿌렸습니다.

여기에서 값을 입력하면 일련 번호를 붙일려고 하는데
select count(*) from names 를 써서 현재갯수+1 로 하는것 까지는 알겠는데요,

여기서 문제점이
select count(*) from names 와 같은 SQL문을 돌리면
숫자 값이 결과로 나오게 되는데요,
이 결과를 변수로 저장하는 법이 궁금합니다.

제가 생각을 너무 쉬은걸로 착각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__);;;

+ -

관련 글 리스트
42091 ADO 로 연결한 DB 에 관한 질문입니다. 유랑 857 2005/10/05
42104     Re:ADO 로 연결한 DB 에 관한 질문입니다. 박지훈.임프 1196 2005/10/06
42107         Re:Re:ADO 로 연결한 DB 에 관한 질문입니다. 유랑 805 2005/10/0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