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빌더에서 PNG 포맷을 이용하려면 GraphicEx나
소스포지에 있는( http://sourceforge.net/projects/pngdelphi )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됩니다.
우선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PNG 파일을 읽어서 비트맵으로 전환한 후
특정 영역을 잘라내고
PNG 포맷으로 저장
하는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intothefree 님이 쓰신 글 :
: png파일을 화면에 띄우고 일부분을 잘라서 다른 png로 저장하고 싶습니다.
:
: 질문을 읽어보니 graphicex 던가 하면 읽어지기는 하는거같은데 저장이 안되는거 같더군요
:
: 가능한데 제가 모르는건지요..
:
: 어떤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참고로 png는 일반 파일이 아니고 256컬러짜리를 읽어서 같은 원본과 같은타입으로 저장해야합니다.
:
: -.-;;
:
: 빌더 6을 쓰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