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869] Re:Re:Re:도스 시리얼 통신코드 해석
김시환 [godson2] 1352 읽음    2005-09-09 08:56
if ((out = bioscom(2, 0, COM2) & 0x7F) != 0)

0x7F 와 & 연산을 하게 되면 들어온 값을 양수화 시켜줍니다.
이진수로 표시 한다면

1101 1111  &  0111 1111 -> 0101 1111  이렇게 되죠...

최상의 비트는 부호 (1: 음수, 0:양수) 비트가 되니 모든 수가 양수가 되며, 그 상태에서
값이 0 이 아닌 값만 취하겠다는 의미가 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861 도스 시리얼 통신코드 해석 초자탈출기 1097 2005/09/08
41877     Re:도스 시리얼 통신코드 해석 태즈 1088 2005/09/09
41865     Re:도스 시리얼 통신코드 해석 김진호.불사새 1262 2005/09/08
41866         Re:Re:도스 시리얼 통신코드 해석 초보탈출기 1030 2005/09/08
41872             Re:Re:Re:도스 시리얼 통신코드 해석 김진호.불사새 1412 2005/09/09
41869             Re:Re:Re:도스 시리얼 통신코드 해석 김시환 1352 2005/09/0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