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테스트 해 본 바로는 제가 예측한 것의 거의 확실시 됩니다.
프로그랭을 수정해서 메모리 페이지 아웃되지 않게 타이머로 중간 중간에 무슨 작업을 걸어줬더니..
몇 시간이 지나고 테스트 해 봐도 경보에 대해서 즉각 즉각 처리를 하더군요.
모니터링 프로그램에서는 이렇게 해줘야 할 것 같군요..
감사합니다.
소리바람.OJ 님이 쓰신 글 :
: StandBy나 Sleep 상태라면 다분히 이벤트가 손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저도 자세한 메커니즘을 모르기 때문에 설명은 못 드리겠습니다.
: 그래서, '제어판>전원관리'에서 AlwaysOn으로 설정하고 모니터만 20분 후에 꺼지게 했습니다.
:
: 땅주님님도 설정을 하시고 테스트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
: 건승을 빕니다.
:
:
: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 모니터링용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가끔 경보 데이터를 소켓으로 받지 못하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 :
: : LAB에서 테스트 해 본 것으로는 프로그램 기동 후 장시간 동안 방치해 두면, O/S상에서
: : 특별한 일을 하지 않는 프로세서의 메모리 블럭을 페이지 아웃하는(운영체재 시간에 배운) 현상이
: :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추축하는 것은 , 장시간 방치 후 경보 데이터를 주면 그 경보를 처리하고
: : 화면에 나타나는 것이 거의 3~4초 정도 걸립니다. 그 이후로는 1초도 안되게 즉시 즉시 나타나구요..
: : 그래서, 추축컨데 실행 코드 영역이 디스크로 페이지 아웃되는 현상이 아난가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 :
: : 아니면, 특별한 수행이 없을 때 컴퓨터가 Sleep 상태로 들어갔다가 어떤 이벤트(경보 데이터 수신)가
: : 떠서 Wakeup 되면서 이 이벤터를 간혹 잊어버리는 것이 아닌가 의심이 됩니다. 이런 부분에 대하여
: : 경험을 가지고 있으신 분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 :
: : 질문1. 실행 묘듈의 특별한 수행이 없더라도 메모리에서 디스크로 페이지 아웃되지 않게 하려면 ?
: :
: : 질문2. 컴퓨터 자체가 Sleep/Wakeup 상태를 왔다 갔다 하는 것에 대한 메커니즘이 어떻게 되는 지요?
: :
: : 예측으로는 H/W 사양이 낮은 PC에서 메모리 페이지 아웃 작업이 빈번하고, 컴퓨터 자체가 Sleep/Wakeup
: : 상태를 왔다갔다하면 이런 현상의 발생 빈도가 높은 것 같던데... 이런 것에 대한 대책은 어떤 게 있느 ㄴ지..
: :
: : 질문이 너무 러프한 것 같기도 하고.. 이걸로 무슨 보고서 쓴다는데.. -.-;; 좋은 방법 지도 바랍니다.
: :
: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