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759] Re:Re:[답변 감사합니다
쥬신 [chusin] 837 읽음    2005-09-02 10:56
evergreen 님이 쓰신 글 :
: 올려주신 src는 C++ Builder 설치시 들어 있는
:   ...\Examples\Apps\Canvas\Canvas
: 와 비슷하군요.
: 일단 답변 모드로 들어갑니다.
:
: 1. 타원 그리기에 대한 답변
: Form 크기와 같은 타원을 그리려면 작성하신 FormPaint()를 아래와 같이 바꾸면 됩니다.
:   void __fastcall TForm1::FormPaint(TObject *Sender)
:   {
:     Canvas->Ellipse(0, 0, ClientWidth, ClientHeight);
:   }
:
: 2. min()에 대한 답변
: min(), max()는 macro로 stdlib.h에 아래와 같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   #ifndef max
:   #define max(__a,__b)    (((__a) > (__b)) ? (__a) : (__b))
:   #endif
:   #ifndef min
:   #define min(__a,__b)    (((__a) < (__b)) ? (__a) : (__b))
:   #endif
: 그러므로 아래의 header file을 첨부하세요.
:   #include <stdlib.h>  // min()을 위해 첨부
:   #include <math.h>  // floor()를 위해 첨부
:
: 3. Bitmap 크기에 대한 답변
:   Bitmap 크기와 상관없이 동일한 크기로 Image를 보여주려면
:     Image1->Stretch = true;
:   하면 되며,
:   Bitmap 크기에 따라 Image의 크기를 변화 시키려면
:   일단 화면 크기보다 큰 Image는 화면 크기만큼만 보이므로
:   TScrollBox위에 TImage를 올려 놓은후 Image의 Width와 Height를 Bitmap의 Width 및 Height로
:   변경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예>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Image1->Picture->LoadFromFile( "C:\\Windows\\WinNT.BMP" );
:     Image1->Left   = 0;
:     Image1->Top    = 0;
:     Image1->Width  = Image1->Picture->Bitmap->Width;   // Image1의 크기를 Bitmap의 크기로 바꿈.
:     Image1->Height = Image1->Picture->Bitmap->Height;
:   }
:
: - heredity -
:
:
: 쥬신 님이 쓰신 글 :
: : 캔버스에다가 돌아가는 타원을 그릴려고 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값이 나오지가 않아서 올립니다
: : 소스를 올릴께요..
: : int radius = min(centerY, centerX); 이렇게 하면 작은 값을 준다고 하는데 여기서 min이 어디서 뛰어나온건지 알수 가
: : 없군요.
: :
: : 궁금한게 생겨서요. bitmap을 사용해서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하지만 이미지의 크기가 항상 같을 수는 없잖아요
: : 물론 이미지 크기를 정해있다면 이미지 크기 만큼만 나옵니다. 이미지 화면에 맡게 나오겠죠. 하지만 궁금한것은
: : 이미지 크기를 파일로 불러 올때마다 계산해서 이미지 크기에 맡게 화면에 뿌려주고 싶습니다...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740 [질문]이미지 문제 입니다. 쥬신 696 2005/09/01
41749     Re:[질문]이미지 문제 입니다. evergreen 917 2005/09/02
41759         Re:Re:[답변 감사합니다 쥬신 837 2005/09/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