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영인 Cuperido 님이 쓰신 글 :
: TStringList의 모든 문자열인 Text 프로퍼티만 동기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 혹은 이것이 찜찜하시면 Assign 시키셔도 되구요.
:
: Memo1->Lines->Assign(Memo2->Lines);
:
: 혹은
:
: Memo1->Lines->Text = Memo2->Lines->Text;
:
: 멤버 변수가 아니라는 것은 TStringList의 동기화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 구조상의 문제일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
: 이 것은 어떻게 대입을 하셨는지, 구체적인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D
:
:
: cuperido
:
: 칼스 님이 쓰신 글 :
: : 간단히 1번폼과 2번폼(이건 1번폼이 ShowModal로 부른 폼입니다.)
: :
: : 그런데 2번폼에서 1번폼으로 TStringList를 Memo로 보내는건 아~~주 잘됩니다...기타 다른 에디트 컴포넌트들도 잘되
: :
: : 구욤...
: :
: : 근데 같은 TStringList로 넘겨 줄려고 하는데 계속 1번폼의 멤버가 아니라네용....
: :
: : 잔머리 굴려서기 할려구는 하는데...그래도 정석이 좋을꺼 같아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 :
: : 질문의 요는 같은 TStringList로 값들을 넘겨주는 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그럼 즐프하시길~^^;
우선 TStringList를 전역변수로 사용할라고 했는데 다른 분의 도움으로(이런쪽은 이론을 모르면 안되더군요~ 저같이
그냥 막 들이대는 스타일은 책을 다시 봐야겠습니다~^^;) 알게됬습니다.
우선은 헤더파일의 Public쪽에 TStringList 변수명;<--이런식으로 선언만 해주구~
다음에는 FormCreate이벤트쪽에 변수명=new TStringList;<-- 이런식으로 초기화 시켜주면 이걸로 끝이더라구욤~ㅡㅡ;
거기다 해제시켜 줄려면 FormClose쪽에서 delete시켜주면 되구욤~~
제가 단순히 초기화만 시켜주구 사용할려구 하니깐 에러가 났던거였습니다.
암튼 새로운것을 알게되서 넘 기쁘네요~^^;
그럼 즐프하셈~~^_^
Ps~ Text->Text로 넘겨주면 Copy라는 식으로 넘겨줘서 한쪽을 delete해도 문제가 없지만 단순히 =를 사용하면 데이타의 메모리 주소만 가르키기 때문에(참조만 한다는 식으로욤~) 한쪽 즉 메인쪽을 지워버리면 메모리 에러가 뜨더군욤~^^
아실꺼라 생각은 하지만 이론이 부족한 저로는 새로웠다는~~ 단지 한번 읽고 지나갔던 부분을 직접 당하니깐 이해가 팍팍 된다는~~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