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faq&no=24
:
:
: 왕초보 님이 쓰신 글 :
: : 왼쪽, 가운데, 오른쪽 정렬하는 방법은 알겠는데요..
: : 왼쪽에서부터 2칸 또는 5칸정도 띄우거나 오른쪽에서부터 띄우거나 하는 식의 정렬 방법은 없는건가요?
: : 머 그냥 스페이스바로 띄워쓰기는 말구요;;;
: : 어떤 정렬형식을 해주는 함수가 있을법 한데요...
: :
: : 답변하시는분님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음 제가 알기론 싱글라인에서도 정렬은 됩니다만. ^^;
2칸걸러 정렬같은기능은 없구요. 직접 만드셔야 할겁니다.
컨트롤이 배치된 폼의 생성자에서 아래와 같이 윈도우 스타일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ES_LEFT or ES_RIGHT or ES_CENTER 던가 세가지가 있구요.
//
LONG style = GetWindowLong(ed_rwidth->Handle,GWL_STYLE) | ES_RIGHT;
SetWindowLong(ed_rwidth->Handle,GWL_STYLE,style);
//
2,3칸 정렬 기능은 TEdit 를 상속하거나 아니면
OnKeyDown 이벤트에서
정렬모드에따라 Edit1->Text 의 앞뒤에 공백을 유지시켜주는
코딩이 필요하겠네요 ^^;
왠지 쉽게 될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