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유영인 Cuperido 님이 쓰신 글 :
: X-Window 프로그램 또한 Windows 언어와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언어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 Pascal 도 가능하고, C 언어로도, Kylix로도 가능합니다.
:
: Kylix를 제외하고는 다른 RAD 툴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 저도 Kylix는 2.0 버젼 이후로는 사용해 보지 않아서 정확한 사양은 잘 모르겠습니다.
:
: Kylix에 대해서도 리눅스 유저층에서는 상당히 긍정적인데 반해,
: 아직까지는 Kylix로 제작된 내놓을만한 어플리케이션이 없는 것 같습니다.
: (XWin 어플리케이션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일지도.. 상면님께서 멋지게 만들어 주시는 것이.. ^^)
:
: Linux 가 C를 모르면 고급 기능들을 모두 사용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 어쩜, Linux 에서의 C 언어는 필수일런지도 모릅니다.
:
: 그리고, 실질적으로 리눅스를 사용하는 사람에 있어서도 X-Window의 사용은
: 많지 않습니다. 어느 설문 조사 결과에서 리눅스는, 보통 서버용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 일반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실질적으로 취미용 정도로만 사용하고, 리눅스를 잘 다룰 수
: 있는 사람의 경우에도 컴퓨터를 2대 사용해서 Microsoft Windows, Linux 를 설치하거나
: VMWare 정도로 멀티 OS를 설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 돈 문제, 호환성을 중요히 생각하신다면 X-Window 프로그래밍은 분명 Microsoft Windows
: 보다 떨어질 것 같네요.
:
: 그리고, 상면님이 어느정도 나이가 있으시기 때문에 선택이 더욱이 힘드신건 알겠지만,
: 제 생각에는 우선 여러 방면으로 기본적인 항목들은 공부를 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결과적으로 프로그래밍은 툴의 공부가 아닌, 알고리즘을 만드는 능력에 따라 결정되는 것
: 같습니다. 이 능력만 제대로 갖추어져 있으면, 어떠한 언어를 가져다 줘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 그 때, 약간이나마 기본적인 것들을 공부한 사람과 공부하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크게 벌어지는것 같네요.
: 행운을 빕니다. ^^
:
:
: P.S : 다른 곳에서 검색시 X-Windows 로 검색하시는 것보다 정확한 명칭인 X-Window 로
: 검색하시면 더 많은 자료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D
:
:
: cuperido
:
:
: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 X-Windows(리눅스)용 프로그램은 어케 만드나요?
: : 물론 Kylix가 있는건 알지만 리눅스는 무료 운영체제라기에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 : 혹시나 gcc cc g++처럼 무료로 제공되는 IDE가 있나요?
: : 만약있다면 사용해도 좋은가요?
: : 좀 정확하고 확실한 답변을 원합니다.
: : 나중에 돈문제라든가 호환성, 확장성등...여러가지 문제로 다시 공부하는 일이 생기는게 좀 싫거든요
: :
: :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