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이 적절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자동 풀림 형태로 압축해서 서버에 보관해 둠.
2. Client에서 자료를 가져오면 ShellExecute(), CreateProcess() 등으로 받아온 자동 풀림 압축 형태의 File을
실행시켜 줍니다.
아래는 알집의 도움말에서 Capture한 자료 입니다.
압축파일을 자동 풀림 형태(SFX)로 변환하는 방법은?
압축된 파일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에 압축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압축프로그램이 없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서 알집에서는
SFX포맷을 지원합니다. SFX(Self-File-eXtract)포맷은 일단 압축된 파일을 스스로 압축
해제 할 수 있도록 압축 해제 로직을 포함하여 또다시 파일을 생성하고, 재생성 된 파일은
Exe형태로 변형되어 실행파일이 됩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컴퓨터에 압축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거나 없거나 관계없이 압축파일만으로 압축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estsoft.txt를 estsoft.exe로 변환하는 경우에는
estsoft.txt 를 압축하여 estsoft.zip 파일을 생성합니다.
estsoft.zip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고 [알집 exe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알집 자동 풀림 압축파일 만들기] 창이 열립니다.
[변환할 파일명] 란을 이용해서 파일명을 바꾸거나 기타 옵션을 설정합니다. (원래 설정되어
있는 옵션을 그대로 이용.)
위 과정이 끝나고 나면 estsoft.exe가 생성됩니다.
estsoft.exe를 실행하면 압축이 해제됩니다.
- heredity -
koryo117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http get/post 를 이용해에 홈에 있는 자료를 불러올때 content type : application/zip 형자료가 내 컴에 압축파일로 보관됩니다.
: 이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수님들께 부탁올립니다.
:
: 그리고 "gzIO.h" 또는 "gzIO.hpp" 파일을 가지고계신분 있으면 첨부파일로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안녕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