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의 폼에 컴포넌트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문제라고 느끼신다면...
한가지 추천할 만한 방법은 프레임을 쓰시는 것입니다.
프레임은 C++빌더에서 작업할 때는 폼처럼 디자인이 가능한 공간이지만, 프로그램 실행중에 스스로 독립적으로 나타날
수는 없고 폼위에(혹은 폼 위의 다른 윈도우컨트롤 위에) 차일드로만 보여질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C++빌더 메인메뉴의
File -> New 항목의 하위 항목으로 폼과 함께 있습니다.
폼을 기능별로 잘 디자인하셨다면, 논리적인 각각의 기능 그룹들을 패널이나 페이지컨트롤 등의 윈도우컨트롤들 안에
나누어놓으셨을 겁니다. 그렇지 않다면 먼저 그렇게 나눠놓으세요. 그런 다음 각각의 패널이나 페이지컨트롤 페이지안의
내용들을 필요한 만큼 별도의 프레임에 나눕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프레임에 포함된 컴포넌트들의 이벤트 핸들러 등
관련된 코드들도 함께 옮겨야 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컴포넌트들을 들어낸 자리, 예를 들면 패널이 남았다면, 거기에 컴포넌트 팔레트의 스탠더드 탭의 가장 앞에
있는 Frames를 선택해서 드롭합니다. 그러면 프레임을 선택하라고 하면서 리스트가 뜰 것이고, 거기서 그 위치에 들어갈
프레임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폼 하나를 기능별 컴포넌트들의 프레임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럼...
해롱해롱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롭게 BCB를 배우고 있습니다.
: 공부하다 보니까 프로그램에 컴포넌트가 조금만 많이 붙어도
: 메인폼에 엄청나게 많은 컴포넌트들이 들어가게 됩니다.
: 이걸 좀 구조적으로 나눠놓고 싶은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 이게 자동으로 생성되는 코드라 잘못 만지면 RAD 툴의 기능을
: 제대로 이용할 수 없을것도 같습니다.
:
: 혹시 클래스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는 방법 아시면 댓글좀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