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헐.....
우선은 첨부터보자면 라이브러리 파일 2개가 말썽이었네여~
첫번째는(1) LIBMYSQL.dll요놈하구~ (2) dbexpmys.dll요놈입니다.
1번은 위에 글에서처엄 해결됬구요!!
2번넘은 우연히 코어무시긴가에서 개발해서 판매하는 라이브러리를 쓸때 위에껄 안쓰고 다른걸 쓰드라구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dbexpmysql.dll로 바꿔바쬬~!!!왜냐면 dbexpmys.dll<--요놈이 있는 디렉토리에
같이 있어서입니다..그냥 감입죠 ㅡㅡ;;
암튼 바꾸고 어떤 분이 올리신 델파이로 DBexpress사용법 동영상을 유심히 본후 다시 한번 도전을 해봤죠!!
결과는 대만족입니다~~^_^
DbGrid에 값도 잘 나오구욤~~아직 어떤 에러가 있을지는 미지수지만서두 해결됬다는데에 만족합니다.`~
그럼!!!
저같은 경우가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초보올림]
칼스 님이 쓰신 글 :
: 우선 제 MySQL버젼이 4.1대 버젼이라 여기 저기 뒤져보다가 4.0대 버젼을 쓰시더라구욤~
:
: 물론 4.1에서 쓸수는 있는뎅 코어렙인가하는 트라이얼버젼의 Dbexpress 라이브러리를 써서 접속은 됩니다만..
:
: 왠지 불안해서리..4.0을 새로 설치해 버렸습니다요~~ㅜ_ㅜ
:
: 암튼 지금까진 잘 돌아갑니다.
:
: 물론 기존에 MySQL라이브러리는 못쓰구 구버젼을 찾아서 복사해서 썼더니...접속을 True로 놓으니 아무 경고 메세지
: 가 없드라구욤!!
:
: 됬다 했는데 실제로 불러와 볼러구하다가 보니깐 어떤걸 쓸지 고민하다 DBexpress의 마지막 컴포넌트를 쓸려는데
: 대충 커넥션하구 한번에 불러올 레코드 수하고 설정하구 db 테이블을 설정할려구 하니 리스트에 없더군욤..-_-';
:
: 그랴서리 강제로 설정하고 접속을 True하니 '치명적인 오류입니다.라구 한글로 떠버리더군욤....
:
: 혹시 테이블 설정법이 틀렸나욤???
:
: 아시는분 있으시면 답변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칼스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 : 또 질문을 올리게 됬습니다.
: :
: : 다름이 아니라 우선 c++빌더로 Dbexpress와 MySQL을 연결시킬려구 하는데
: :
: : 처음에는 dll파일을 찾더라구염~~
: :
: : 열심히 찾아보니 버젼이 안맞아서 그럴수가 있다고 하길래 맞는 버젼을 붙여버리고 나니 더이상
: :
: : 이 메세지는 안뜨는데, user/pass를 설정을 하는 부분에서 계속 에러가 나네여
: :
: : 메세지는 'DBX Error : Invalid Username/Password'라고 뜨드라구욤~
: :
: : 물론 root/****로 확실히 해 놨는뎅...여기저기 뒤져바도 답이 안나와서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 :
: : DriverName : MYSQL
: : BlobSize : -1
: : Database : [저에 DB이름으로 설정했구욤]
: : HostName :[보통은 localhost라고 하면 되는데 전 다른이름이라 다르게..]
: : LocaleCode : 0000[요건 기본으로 Sorting할때 쓰는 거라는거 같아서 기본값 그대루 뒀구욤]
: : Password,User_Name-->요건 DB에 맞는걸루 적었습니다.
: :
: : 혹시 먼가 빼먹은게 있나요??같은 경우를 당해보셨거나 , 해결해 보신분 있으시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
: : ADO는 쉽게 쉽게 붙는데 DBExpress는 넘 연결이 안되서 오늘 하루종일 이넘때매 머리가 빙글빙글 돕니당 ㅡ_ㅜ;;
|